크리스마스와 연말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멋진 바탕화면 배경그림 만큼 분위기 내기에 좋은 방법도 없겠죠? 집이나 방 주위를 장식하는 것도 좋지만, 많은 시간을 들여다 보는 컴퓨터나 폰 화면을 꾸미는 것도 이 시기를 놓치지 않고 즐기는 나름의 방법이 될 겁니다. 이왕 연말이 됐는데 굳이 분위기 안내고 그냥 지나칠 필요도 없잖아요, 그렇죠? 잠시 있는 것 만으로도 자연스레 지금 시기를 느낄 수 있도록 화면 너머의 공간을 꾸며 봅시다.

 

바탕 화면을 장식하기에 좋은 배경 그림을 쉽게 구할 수 있는 곳을 한데 모아 소개합니다.

 

 

등장 인물

 


서지신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 새로운 것, 재미있는 것에 관심이 많은 명랑한 아이. 활기찬 여느 아이와 다를 바 없어 보이지만, IT 기술과 관련해서는 상당한 이해력을 보여 준다. 서지스윈(‘나’)이 컴퓨터를 보고 있으면 어느새 옆에 와있다. 결명자차, 상어를 좋아함.

 

“서지스윈 @IT. 블로그 매거진.”을 운영하고 있는 사람. 지신이와 함께 살고 있다. 누군가가 무언가를 시작하고 해낼 수 있는 기반을 IT로 전달하고 싶어 이 ‘서지스윈 @IT 블로그 매거진’를 만들었고, 지금도 설레는 마음으로 밤낮 분투하고 있다. IT, 소프트웨어를 좋아함.


(서지스윈)

※ 이 코너의 대화 내용은 어디까지나 ‘가상’으로 구성된 픽션으로, 등장하는 인물이나 회사 명이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 말만큼은 가상이 아닌 사실입니다!

※ 모두 영문 사이트지만, 거의 그림으로 구성되어 있고 알기가 쉬워 따로 '영문' 표기를 하진 않았습니다.

 

 

크리스마스, 연말 배경 화면 쉽게 구하기

HD Wallpapers

 

 

HD 바탕 화면(HD Wallpapers)은 사이트 이름이 나타내고 있는 것처럼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위한 고품질의 고해상도 배경 화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른 종류의 배경 화면도 잘 정리돼 있어서 1년 내내 즐겨 찾기 해놓고 방문해야 할 사이트입니다. 바탕 화면을 신선하게 교체하고 싶을 때마다 말이죠. 최대 3840 x 2160의 거대한 해상도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통해 바탕 화면에 시각적 호화로움의 향연이 펼쳐지게 해보세요.

 

(창밖에는 함박눈이 내려 수북수북 쌓이고 있고, 안은 따뜻하고 아늑하다. 남은 차를 마시려 잔을 입에 가져다 댔더니 한 모금도 채 남지 않았다. 한 잔을 더하고 싶어 물 한 주전자를 불 위에 올린다.)

 

(보글 보글 보글..)

 

음.. 금새 차 한잔을 비웠네. (모니터를 바라보며) 보던 부분을 마저 볼까.


(서지스윈)

 


서지신

헤에. 뭐보고 계세요? 뭔가 재미있는 거 보고 계세요?

 

응. 전국에 눈이 많이 내리고 있다 길래 관련 소식을 보고 있었어.

음.. 창 밖을 보렴. 여기도 지금 눈이 많이 내리지?


(서지스윈)

 


서지신

우오옷! 정말 눈이 펑! 펑! 쏟아지고 있어요! 하늘에서 솜 뭉치 쏟아 붓고 있나 봐요.

아까보다 더 오는 것 같아요!

 

그렇지? 아무래도 한 동안은 펑펑 쏟아져 내릴 것 같네.

난방은 해뒀고.. 눈이 오는 동안도 걱정은 없을 거야.


(서지스윈)

 


서지신

예. 헤헤. 그런데.. 어랏? 바탕 화면이 가을 때 쓰던 그대로네요. 이거 바꾸실 생각 없으세요?

이제 쪼끔만 더 있으면 크리스마스라 구요!

 

음.. 듣고 보니 그렇네. 보기에 괜찮은 그림이라서 크게 신경 쓰지 않고 있었어.


(서지스윈)

 


서지신

그럼..

바꿔봐요! 바꿔봐요 바꿔봐요!

바탕 화면 바꿔봐요! 헤헤헷 (키득키득)

 

생각 보다 적극적인 걸.

그럼, 뭘로 바꾸면 좋을지 한 번 찾아볼까?


(서지스윈)

 

크리스마스, 연말 배경 화면 쉽게 구하기

HongKiat

 

 

홍키아트(HongKiat)란 곳에선 데비안 아트(DevianArt)나 블래드 스튜디오(VladStudio)를 비롯한 다양한 사이트로부터 배경 화면을 모아 50개의 모음집을 만들었습니다. 바탕 화면 배경의 대부분이 최대 1920 x 1080 해상도까지 올라가지만, 일부는 좀 더 높기도 합니다. 눈에 들어오는 게 없다면 페이지 아래로 이동한 다음 2008년이나 2009년도 배경도 둘러보세요. 이렇게 본 후에도 여전히 원하는 무언가를 발견하지 못하셨다면, 정말 까다로우신 겁니다!

 

지신아, 이리 와서 한 번 보렴.

네가 보기에 이건 어떻니?

여기 위-쪽에 산타 모자 하나 있는 그림.


(서지스윈)

 


서지신

헤에. 뭔가 휑하고 허전해요.

컴컴한데 모자만 하나 있으니까 불안해요.

 

그럼, 이건 어떻니 지신아?

펭귄들이 눈싸움하는 그림이야. 보기 괜찮지?


(서지스윈)

 


서지신

예! 이건 정말 마음에 들어요! 눈싸움 하는 모습이 정말 재미있어 보여요.

저도 눈싸움 해보고 싶어지는걸요. 이걸로 바꾸면 좋을 것 같아요.

 

크리스마스, 연말 배경 화면 쉽게 구하기

SpeckyBoy

 

 

스페키 보이(SpeckyBoy)라 불리는 이 곳은 블래드 스튜디오, 웰페이퍼 스톡, 프리 크리스마스 웰페이퍼즈를 비롯한 인터넷 곳곳의 연말 분위기 배경 화면을 모아 총 60개에 이르는 모음집을 만들어 냈습니다. 정말 다양하게 있군요. 이들 중에는 최대 2560 x 1600 해상도에 이르는 정말 멋진 것도 있습니다. 혹시 연말 맞이 배경 그림으로 펭귄도 좋으시다면 해파리(?)를 선물로 주고 받는 펭귄의 모습이 담긴 그림까지 있습니다!

 

지신아, 내일 바꿀 다음 바탕 화면 배경 그림으로 이건 보기에 어떻니?

펭귄이 서로 선물을 주고 받는 모습이야.

음.. 그런데 어쩌다 보니 또 펭귄이네.


(서지스윈)

 


서지신

보기 좋아요!

그런데 여-기 위쪽에 있는 얼룩 소하고 양 있는 그림이 더 재미있는 것 같아요.

크리스마스 분위기도 더 많이 느껴지는 걸요. 양하고 소도 귀여워요.

 

(…!) 듣고 보니 그렇구나. 다음 배경 화면은 이걸로 사용해 보자!


(서지스윈)

 

크리스마스, 연말 배경 화면 쉽게 구하기

안드로이드 배경 화면을 이곳에서

 

 

이 모든 사랑을 받을 대상이 컴퓨터만 있는 건 아니라는 사실은 두말할 필요가 없겠죠. 많은 사람이 주머니 속의 작은 컴퓨터로 사용하는 만큼 스마트폰에도 손길을 좀 줘야 할 겁니다. 이 때문인지 스마트폰 화면 (혹은 태블릿 화면)에 맞게 크기를 조정한, 최상의 배경 그림만 모아 놓은 사이트도 많이 있습니다.

 

폰이든 태블릿이든 간에 안드로이드를 위한 배경 화면 그림을 찾고 있다면 안드로이드 센트럴(Android Central)이 좋은 장소입니다. 다운로드 하려면 가입이 필요하긴 하지만, 이렇게 잠시 받는데 쓸 임시 일회용 이메일 주소가 있다면 문제가 없겠지요. 혹시 아직 일회용 이메일 주소 (신뢰할 수 없는 대상이나 혹은 실제로 사용하는 메일 주소를 알려주고 싶지 않을 경우 사용할 수 있는 임시 메일 주소. 1시간 ~ 하루 정도 유지됨)를 사용해 보지 않으셨다면 게릴라 메일(주소는 영구적/변경 가능, 이메일이 1시간마다 삭제됨), 페이크 인박스(60분간 유지 후 메일 주소 소멸), 에어 메일(메일 주소가 24시간 후 사라짐)로 바로 임시 메일 주소를 만들고 필요한 배경 그림을 다운로드 하세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안드로이드 월즈에서도 원하는 그림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지신아, 컴퓨터 바탕화면 그림 바꾼 김에 폰에 있는 배경 화면도 바꿔 보는 게 어떻겠니?


(서지스윈)

 


서지신

예? 이제 저보다 더 적극적이신 거 같아요.

헤헤. 저도 좋은 걸요. 그럼 폰 가져올게요!

(타다다다다 / 끼익-. / 샤삭, 샤샤삭 / 투다다다다)

폰 여기 가져왔어요!

 

(…!) 벌써 다녀온 거니? 정말 빨리 왔구나.

다녀오는 동안 폰에 배경으로 사용할만한 그림을 찾아봤어.

하얀 눈사람 같은 안드로이드가 있는 사진 어떻니?


(서지스윈)

 


서지신

정말 보기 좋은 걸요!

이걸로 지정해봐요!

폰 화면도 좀 더 보기 좋아질 거 같아요!

 

크리스마스, 연말 배경 화면 쉽게 구하기

아이폰/아이패드(iOS) 배경 화면은 여기서

 

 

마침내 iOS까지 왔군요. 아이폰(iPhone)이나 아이패드(iPad)의 배경 그림에 관심이 많은 사람을 위해 보기 좋은 배경 그림을 정리한 사이트도 많이 있습니다. 때문에 이들 중 제일 좋은 것 하나를 고르기가 어려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스매싱 매거진(Smashing Magazine)을 골라봤습니다. 디자인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 사이에서 상당히 이름이 알려진 웹사이트죠. 이 사이트에는 바탕 화면 배경 그림을 주제로 한 글이 정기적으로 올라오는데, 크리스마스/연말도 예외는 아닙니다.

 

위에 링크한 스매싱 매거진의 글은 여러 디자인 관련 웹사이트를 소개하고 있고, 각 사이트마다 아이폰/아이패드를 위한 다양한 배경 그림 모음집을 20~30개, 많게는 70개까지 모아 두고 있습니다. 하나하나 살펴보려면 시간이 꽤 걸리겠지만,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화면을 멋지게 보이게 만들 무언가를 발견하게 되실 겁니다. 혹시 마음에 드는 걸 고르지 못하셨다면 다른 그림에는 어떤 게 있을지 이 핀터레스트 보드도 확인해 보세요.

 

 

컴퓨터나 스마트폰/태블릿 화면에 어떤 연말 분위기 배경 그림을 사용하셨나요? 아래에 있는 댓글로 사이트 주소나 링크를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