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정신력과 집중력, 그리고 IQ를 향상시키고자 합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우리들 중 많은 사람들이 바쁜 일정을 가지고 있어 IQ와 집중력을 향상시키는데 전념할 시간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사람들을 돕기 위해 이번 글에서 소개할 ‘Unlock Your Brain (뇌 잠금 해제하기)’이라는 앱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Unlock Your Brain은 무료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앱입니다. 앱의 크기는 약 12MB이며 안드로이드 2.2 버전 이상을 실행 중인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은 추가적인 활동을 위해 별도의 시간을 마련하지 않고도 집중력과 IQ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앱은 이 목표를 ‘잠금 해제 화면’과 ‘작은 도전 과제’를 결합해 이뤄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매번 폰 화면의 잠금을 해제할 때마다 제시되는 문제를 풀어야만 화면의 잠금이 해제되도록 한 것이지요. 이러한 도전 과제는 간단한 숫자 덧셈과 뺄셈에서부터 시작합니다.

 

각 도전 과제의 난이도는 앱 사용을 통해 축적되는 통계와 성과에 따라 결정됩니다. 이러한 실력, 성과는 별도의 화면에서 그래프 형태로 확인해 볼 수 있는데 덕분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실력이 얼마나 좋아졌는지 추이를 살펴보고 확인해 볼 수도 있습니다. 이 그래프는 성과, 실력의 추이를 파악하는데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얼마나 자주, 몇 번 정도 주머니에서 폰을 꺼내 화면을 잠금 해제 했는지 알아볼 수 있게 해줍니다.

 


하루, 일 주, 한 달 동안 언제 폰 화면 잠금을 해제하고 사용했는지 살펴 볼 수도 있습니다. 문제가 좀 더 도전적이 될 수 있도록 잠금 화면에 표시된 문제를 일정 시간 내에 완료해야만 잠금을 풀 수 있도록 제한 시간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간결하면서도 명확한 방법으로, 이 앱은 하루 중 일정 시간을 투자하라고 요구하지 않고도 정신력과 두뇌 나이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특징

 

* 사용자 친화적인 스마트폰 앱

* 안드로이드 2.2 버전 이상을 실행 중인 스마트 폰에서 사용할 수 있음

* 두뇌 나이를 젊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줌

* 폰 화면의 잠금을 해제할 때마다 작은 도전 과제들을 제시함 – (문제를 풀어야 잠금 해제 가능)

* 진척 상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통계, 그래프를 제공함

 

 

다운로드

 

 

위 QR 코드를 스마트폰의 QR 코드앱으로 스캔하시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Unlock Your Brain (뇌 잠금 해제하기)”를 바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혹은, PC를 통해 아래 주소로 이동하시면 웹브라우저를 통해 앱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Unlock Your Brain(뇌 잠금 해제하기) 구글 플레이 스토어 주소 (무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unlockyourbrain

 

 

공식 홈페이지

 

http://www.unlockyourbra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