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ig Recorder는 안드로이드 기기를 위한 강력하며 유연한 오디오 녹음 앱입니다. 이 앱은 전문적인 녹음 도구라고 할 수 있으며 직관적이며 실용적인 편집 기능과 함께 필요에 따라 원하는 형태로 녹음 결과물을 내보낼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앱 자체는 기본적으로 무료이며, 완전한 녹음 기능을 제공하고, 하나의 무료 효과와, 완전한 파일 전송 및 내보내기 기능을 함께 포함하고 있습니다.

 

풀세트로 가능한 모든 기능을 완전히 다 사용하고자 한다면 (앱 내 결제, in-app purchase 형태로) $4.99를 지불해야 합니다. 풀세트에 포함된 기능에는 웨이브 파형 편집 기능과, 사용하기 쉬우며 훨씬 더 강력한 7가지 효과 기능 등이 있습니다.

 


앱의 편집 도구는 매우 직관적이며, 사운드 파일을 손쉽게 자르고, 오려내거나 붙이고, 반복시킬 수 있도록 해줍니다. 강력한 효과 처리기의 경우 음성이나 말의 목소리 톤을 최적화 하거나, 배경의 소음이나 잡음을 정리하고 제거할 수 있도록 해주고, 선명하게 들을 수 있도록 목소리를 밝게 하거나, 혹은 귀에 거슬릴 정도로 거칠거나 강한 소리를 부드럽게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서 음정(Pitch)에 영향을 주지 않고 사운드 파일, 트랙의 속도를 바꿀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효과들은 너무나도 사용하기 쉽기 때문에 누구라도, 심지어 특정한 음악적, 혹은 소리와 관련된 지식을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도 이 앱을 사용해 단 몇 초 만에 우수한 품질의 오디오나 음악, 사운드 파일을 생성해 낼 수 있습니다.


 

이 앱을 개발한 개발사는 폰이나 모바일 기기에 연결해서 쓸 수 있는, 앱에 최적화된 마이크인 ‘iRig Mic’와 ‘iRig MIC Cast’도 제조하고 있습니다. 이 마이크들을 사용하면 실내에 있든지 혹은 밖에 있든지 간에 장소를 가리지 않고 어디서나, 어떤 종류의 소리든지 훨씬 더 쉽게 녹음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나 콘서트를 녹음하고자 하는 경우에도 어려움 없이 더 나은 소리를 녹음할 수 있겠지요.

 

 

특징

 

* 간편하고, 직관적이며, 사용하기 쉬움

* 원터치 – 터치 한번 만으로 녹음할 수 있음

* 녹음한 소리를 시간, 날짜, 태그 (위치 정보 포함 등) 별로 정리할 수 있음

* 녹음을 이메일(E-mail), FTP, 블루투스, USB 케이블, 혹은 앱 등을 통해 손쉽게 공유할 수 있음

* 파일을 CD 품질의 .wav 파일로 내보내거나 혹은 압축된 .ogg 파일 형태로 내보낼 수 있음(64-193kbps)

 

 

다운로드

 

 

위 QR 코드를 스마트폰의 QR 코드앱으로 스캔하시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iRig Recorder”를 바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혹은, PC를 통해 아래 주소로 이동하시면 웹브라우저를 통해 앱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iRig Recorder 구글 플레이 스토어 주소 (무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ikmultimediaus.android.irigrecorder

 

 

공식 홈페이지

 

http://www.ikmultimedia.com/products/irigrecorderandroi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