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opbox 계정이 있다면, 폴더와 파일을 공유하는 것은 매우 쉬운 일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OneTimeBox” 서비스도 동일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유 폴더/공간에 해당하는 공간을 하나 만들고 이곳을 통해 파일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다른 점이 있다면, OneTimeBox는 계정이 불필요하다는 점입니다. 폴더나 파일을 누구나 공유 할 수 있습니다.

 

OneTimeBox는 간이형 파일 공유 도구이기 때문에, 귀찮은 부분이 없습니다.


먼저 ‘Create your Box’를 클릭해서 상자를 만든 다음, 그 안에 공유하고자 하는 파일을 탐색기 등으로부터 드래그 앤 드롭해 던져 넣으면 됩니다. 업로드 버튼이 없어 조금 당황하실 수도 있을 텐데, 파일을 드래그해서 창안의 ‘drop yo' files here’ 부분에 드롭해 놓기만 하면 됩니다. 파일을 던져 넣는 즉시 퍼센트가 올라가며 바로 파일 업로드 과정이 시작됩니다.


필요한 파일을 모두 업로드 했다면, 화면의 맨 아래쪽에 표시된 주소(URL)를 공유하고 싶은 사람에게 보내면 됩니다. 상자의 페이지 주소 자체를 상대에게 보내도 됩니다. 이렇게 해서 링크를 받은 사람은 박스에 새롭게 파일을 추가하거나 다운로드 할 수 있고, 원한 다면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일정 수 이상의 사람과 파일을 공유하려는 경우, 계정을 일일이 만들 필요 없이 파일 공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큰 강점입니다. 다만, 그만큼 보안도 약하기 때문에 극히 사적인 것들의 공유에는 적합하지 않겠지요. 여러 사람이 함께 작업할 때, 네트워크의 '공유 폴더'처럼 일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공유 가능한 파일 보관소가 필요한 경우 OneTimeBox를 사용하는 것이 매우 편리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http://www.onetimebox.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