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질라(Mozilla) 재단이 지난 11월 1일, 안드로이드(Android)용 파이어폭스(Firefox) 브라우저의 최신 베타 버전인 “파이어폭스 26 베타(Firefox 26 Beta)" 버전을 구글 플레이(Gogole Play) 스토어에 출시했습니다.


지난 25 버전 때도 베타 버전 초기 때 주요 기능이 상당 수 등장했으며, 이렇게 등장한 기능 모두가 정식 버전에도 적용되었기 때문에, 이번 역시 베타 버전에 새롭게 나타난 변화들을 살펴 보면 이후 정식 출시될 파이어폭스 앱의 모습을 미리 가늠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베타 버전에서는 파이어폭스(Firefox) 홈 화면의 디자인이 탭 표시로 변경되어, 홈 화면에서 "방문 기록"이나 접속 빈도가 높은 웹 사이트를 표시하는 “톱 사이트”, “북마크”, 저장한 웹 페이지를 표시하는 "Reading List(읽기 목록)"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톱 사이트” 탭에서는 웹 페이지의 썸네일을 고정 할 수 있는 "핀 고정"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기록" 탭에서는 방문 기록뿐만 아니라, 열려있는 탭도 기록에 남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전 버전에서 "스마트 바 (Awesome Bar)”는 홈 화면과 다른 기능을 가지고 있었지만, 파이어폭스 26(Firefox 26)에서는 홈 화면과 연동하여, 주소 표시 줄을 ‘탭’하는 것만으로 파이어폭스(Firefox)의 홈 화면에 액세스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파이어폭스 26(Firefox 26) 버전의 주요 변경 내용

* 홈 화면의 디자인을 개선
* 암호 관리자에서 스크립트로 생성된 암호 필드를 지원
* 일부 NVIDIA Tegra 프로세서 탑재 기기에서의 성능 향상
* CSP 구현에서 여러 정책을 지원
* 웹 사이트의 appcache 사용을 묻는 질문 창이 뜨던 기능을 비활성화함
* CSS의 이미지 방향(orientation) 속성 지원

 

 

베타 버전 다운로드

 


위 QR 코드를 스마트폰의 QR 코드앱으로 스캔하시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파이어폭스 26 베타 버전(Firefox 26 Beta)”을 설치해 시험적으로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혹은, PC를 통해 아래 주소로 이동하시면 웹브라우저를 통해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26 베타 버전(Firefox 26 Beta) 구글 플레이 스토어 주소 (무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org.mozilla.firefox_beta

 

 

참조 URL

 

http://www.mozilla.org/en-US/mobile/26.0beta/releaseno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