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Android)의 새로운 버전이 출시되면 시도해 보고 싶어지는 앱 중 하나가 바로 “홈 화면 런처 어플” 입니다. 이번에 출시된 안드로이드 4.4 킷캣(Android 4.4 KitKat)도 예외는 아니지요.


그런데 출시 된지 그리 긴 시간이 흐르지도 않았는데, 벌써 그 모양과 움직임을 충실히 재현한 ‘Nick.app’사의 앱이 구글 플레이(Google Play) 스토어에 출시되었습니다.


소개할 홈 화면 런처 앱의 이름은 "KitKat Launcher(킷캣 런처)" 입니다.


이 앱은 안드로이드(Android) 4.4 버전을 탑재한 넥서스 5(Nexus 5) 홈 화면 앱의 모양과 움직임을 거의 충실히 재현하는 것은 물론, 넥서스 5(Nexus 5)의 표준 앱 아이콘 이미지와 바탕 화면 배경 이미지도 내장하고 있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홈 화면을 거의 넥서스 5로 바꾸어 줍니다. 사용 가능한 기기는 안드로이드(Android) 4.0 (ICS) 이상을 탑재한 스마트폰 입니다.

 

안드로이드 4.4에 탑재된 넥서스 5의 표준 홈 앱(Google Home)과 다른 점은 바로 구글 나우(Google Now)와 연동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화면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밀어 스와이프 해도 구글 나우(Google Now) 카드 화면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안드로이드 4.4 홈 화면은 이전까지와는 달리, 위젯을 고르는 화면이 앱 서랍이 아닌 홈 화면을 길게 누르면 표시되는 메뉴로 이동했습니다. 길게 눌러 표시되는 메뉴에서는 배경 화면 변경 및 기기 설정 메뉴를 열 수도 있습니다 (넥서스 5의 표준 홈 앱에서는 Google 검색 설정이 표시됩니다). 



배경 화면을 고르는 모습입니다. 넥서스 5의 배경 화면은 이 앱을 설치하는 것 만으로 함께 설치됩니다.



"KitKat Launcher(킷캣 런처)"는 지금 현재 스마트폰에만 설치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만일 태블릿에서 사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다른 홈 화면 앱인 "Android KitKat smart Launcher(안드로이드 킷캣 스마트 런처)"를 추천합니다. 이 앱도 "KitKat Launcher(킷캣 런처)"와 같은 성격을 가진 홈 화면 앱입니다.

 



 

특징

 

* 간결하며, 빠르고 부드러운 동작을 보여주는 홈 화면 앱

* 넥서스 5(Nexus 5)에 탑재된 ‘안드로이드 4.4 킷캣’의 모양과 움직임을 그대로 재현해냄

*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이상을 실행 중인 폰이라면 누구나 경험해 볼 수 있음

* 넥서스 5에 탑재된 배경 화면도 함께 제공하고 있음

* 홈 화면은 자신이 원하는 대로 사용자 정의할 수 있음

 

 

다운로드

 


위 QR 코드를 스마트폰의 QR 코드앱으로 스캔하시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KitKat Launcher(킷캣 런처)”를 바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혹은, PC를 통해 아래 주소로 이동하시면 웹브라우저를 통해 앱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KitKat Launcher(킷캣 런처) 구글 플레이 스토어 주소 (무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nick.kitkatlauncher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