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MS)의 아이패드(iPad)용 오피스 출시 소식에 잇달아서, 애플은 바로 어제인 4월 3일에 iOS, 맥(Mac)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오피스 제품군인 자사의 아이워크 (iWork) 생산성 앱에 대해 업데이트를 발표했습니다. 아이클라우드(iCloud)에 초점을 맞추고 말이지요. 여기에는 워드 프로세싱 앱인 페이지(Pages), 스프레드 시트 앱인 넘버(Numbers), 프레젠테이션 앱인 키노트(Keynote)에 대한 업데이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MS 오피스(Office) 사용자는 아이워크(iWork)가 MS 오피스와의 호환성이 업그레이드 되었다는 점이 반갑게 다가오겠지요. 암호로 보호된 DOCX, XLSX, PPTX 파일을 내보낼 수 있게 되었으며 전반적으로 MS 오피스 2013 문서와의 호환성이 향상되었습니다.

 

하지만 정말로 큰 뉴스는 아이클라우드(iCloud) 웹 사이트를 통해 아이워크(iWorks)에 접속해 사용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기능입니다. 아이클라우드의 아이워크 웹 버전(iWork for iCloud)에서 마주하게 되는 불만 중 하나는 공동 작업 기능의 부족입니다. 애플이 이미 그 기능을 포함시켜 두기는 했지만, 이 기능을 정말 쓸만하게 만든 것은 이번의 새로운 업데이트입니다. 페이지, 넘버, 키노트에서 이제 공동 작업자의 목록을 볼 수 있게 되었고, 문서에 있는 모든 사람들에 대한 커서 위치와 선택 부분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으며, 사람들이 이미지와 도형을 옮기고 편집하는 것 역시 실시간으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향상된 공유 기능도 몇 가지 추가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이제 다른 사람이 수정하지 못하도록 제한하는 '보기 전용 모드(View-only mode)'로 파일을 공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안과 관련된 부분을 좀 더 제어하고 싶으셨다면, 이제 문서에 비밀번호를 추가할 수 있으며 또한 암호로 보호된 파일을 저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아이클라우드(iCloud) 계정으로 로그인 하기만 하면 맥과 iOS의 아이워크 (iWork) 제품군과 완벽하게 작동합니다.

 

 

그리고 마침내, 아이클라우드 웹의 아이워크(iWork)가 맥과 iOS에서 모두에서 일관되게 보이도록 만드는 완전히 새로운 시각적 디자인 업데이트가 이뤄졌습니다. 아, 그리고 이 모든 화면이 이제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애플의 공식 사이트에서 아이워크(iWork)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고, 맥이나 iOS의 앱 스토어를 통해 업데이트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조 URL

 

애플 공식 홈페이지 – 페이지, 넘버, 키노트의 변경된 점:

http://www.apple.com/productivity-apps/whats-new/p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