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을때는?
분명 인터넷에 연결할 수 없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처음 ZumoDrive를 봤을때 '인터넷에 연결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당연히 저장된 데이터에 접근 못하는거 아닐까' 하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의외로 이런 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ZumoDrive를 사용할 경우, 호스팅된 파일들은 푸른 원모양의 아이콘이 왼쪽 아랫편에 작게 표시됩니다.
이 아이콘은 파일들이 현재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되어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 경우 어떤 파일이든간에 더블클릭해서 열면, 서버로부터 스트림된 다음 컴퓨터에 캐시됩니다.
따라서 컴퓨터의 인터넷 연결이 끊기게 되더라도, 컴퓨터상에는 여전히 캐시된 버전이 남기 때문에 계속해서 파일을 열고, 보고, 수정하는게 가능합니다. 인터넷에 다시 연결되게 되면 ZumoDrive가 자동으로 로컬 데이터의 변경사항을 클라우드 서버로 동기화/적용시켜 줍니다.
설정 페이지(Settings)에서는, 캐시에 사용될 하드디스크 용량과 캐시가 어디에 저장되게 할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항상 서버로부터 파일을 스트림되게 할지, 아니면 항상 로컬에 캐시되게 할지, 혹은 둘 다 상황에 맞춰 적절하게 사용할것인지 지정할 수 있습니다.
iPhone/iPod Touch용 ZumoDrive
ZumoDrive를 이용하면 8GB iPod Touch에서도 10GB나 되는 음악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ZumoDrive iPhone/iPod Touch용 프로그램 (iTunes Store 링크)과 인터넷 연결만 있으면, 클라우드로부터 바로 수 많은 곡의 음악을 재생하고, 문서를 열어보고 수정하며, 여러장의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ZumoDrive는 현재 Windows, Mac OS X, iPhone/iPod Touch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눅스에서는 웹인터페이스로 ZumoDrive를 사용해야 합니다. ZumoDrive의 말에 따르면, 리눅스 버전도 곧 나올 예정이며 ZumoDrive 개발자 블로그에서 소식을 확인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무료 계정은 기본적으로 1GB의 공간이 제공됩니다. 더 많은 용량이 필요할 경우 10GB에 월 $2.99, 500GB에 월 $79.99를 지불하고 프리미엄 계정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용량이 스카이브 드라이브만큼 큰건 아니지만, 편의성은 ZumoDrive가 더 뛰어난듯 합니다.
* ZumoDrive 사이트 링크: http://www.zumodrive.com/
정말 하드디스크처럼 사용할 수 있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009.05.24 17:44 [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답글쓰기 ]사소한 차이긴 하지만 하드디스크나 네트워크 드라이브처럼 바로 사용할 수 있는게 따로 업로드 하는것 보다 훨씬 더 편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2009.05.24 22:26 신고 [ 댓글주소 : 수정/삭제 ]시간내서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 ^_^))//
국내에도 파일호스팅 서비스가 생겼네요.
2009.07.18 12:44 [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답글쓰기 ]http://www.ideebee.com
해외의 느리고 답답한 파일호스팅 보다는 기능도 훨씬많고 2GB의 대용량 파일도 한번에 등록할 수 있어 좋은것 같네요 ^^;;
더욱이 멀티미디어 파일의 경우 웹에서 바로 미리보기가 가능하도록 컨버팅을 해주니 여러모로 활용가치가 높은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새로 생긴 서비스군요.
2009.07.18 19:18 신고 [ 댓글주소 : 수정/삭제 ]남겨주신 댓글을 보자마자 호기심이 생겨서 바로 확인해 봤습니다.
인터페이스도 깔끔하고 사용하기도 괜찮은것 같습니다.
그런데 아직 베타마크가 붙어있는걸로봐서 베타 서비스중인걸로 보입니다.
나중에 정식 서비스가 시작되고 안정화가 완전히 이루어지고나면 본격적으로 살펴보고 사용해봐야 겠어요 ㅎ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여기 한번 가보세요~~ http://file1.co.kr 가시면 다운 받는 사이트 잔뜩있어여~~ㅋㅋ
2009.08.13 13:28 [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답글쓰기 ]이거좋네요 용량큰 설치파일 들어가는데 겨우0.01gb밖애안먹네요
2009.10.24 17:18 [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답글쓰기 ]무료로 1GB의 용량이 제공되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여러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잘 사용하세요.
2009.10.25 14:17 신고 [ 댓글주소 : 수정/삭제 ]아죄송한데요 네이버n드라이브 탐색기오픈했습니다(나몰라라 하는사이 오픈 ㅋㅋ)
2009.10.31 16:14 [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답글쓰기 ]이건 점점잊혀가네요 ㅋㅋㅋ
네이버 N드라이브 탐색기는 아직 사용해보지 않았지만, 다른 서비스와 연동이 잘돼 있어서 네이버를 즐겨 사용할경우 간편하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듯 합니다.
2009.11.01 18:41 신고 [ 댓글주소 : 수정/삭제 ]그런데 휴면계정 정책이 조금 아쉽게 다가옵니다.
365일이란 기간이 결코 짧다고 볼순 없지만 그 기간동안 사용이 없을경우 저장된 파일이 모두 삭제된다는 점은 좀 부담스러운 느낌이 듭니다.
휴면정책만 없다면 더 많은 사람들이 맘놓고 사용하게 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N드라이브 탐색기의 경우 윈도이외의 운영체제를 지원하지 않는다는점도 아쉽게 다가옵니다.
앞으로 N드라이브 탐색기가 윈도뿐만 아니라 맥을 지원하고, 더 나아가서는 리눅스까지 지원했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