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0월 9일 확인 결과, 이 사이트는 더 이상 운영되고 있지 않습니다. 2010년 11월 11일을 기점으로 운영이 중지되었다고 합니다.

상당히 아쉽고, 또 안타까운 일입니다.

이 사이트를 대체할만한 사이트가 발견되면 바로 새 글을 작성해 본문에 추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로선 웹에서 바로 플레이 가능한 멀티플레이 FPS인 Quake Live를 한 번 플레이 해보시길 추천합니다.

남는 자투리 시간에 '잠깐이라도 게임을 해볼까?' 생각하고 게임을 하려고보면, 할만한 게임이 눈에 보이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찾다보면 '이거 괜찮겠다. 재밌겠는데.' 싶은 게임을 발견하게 되지만, 꽤 값이 비싼 유료 게임이거나 용량이 커서 다운받기 부담스러운 경우가 대부분 이었습니다.


온라인 게임을 해볼까 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MMORPG등의 온라인 게임이 넘쳐나는 지금 시점에선 모든 온라인 게임이 다 비슷해 보여서 딱히 하고 싶은 마음이 들지가 않더군요;;

그러다 보면, 결국은 '중독성 강한 플래시 게임'을 찾아서 플레이하게 됩니다. 복잡한 게임들보다 더 재밌고 흡입력이 강한 플래시 게임이 꽤 많이 있다는점은 마음에 들었지만, 여러 사람이 함께 게임 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 기능이 부족해서 항상 아쉬움이 많이 남았습니다.

'무거운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복잡한 회원가입을 거치지 않고, 웹브라우저에서 바로 멀티플레이 3D 게임을 즐길 수 없을까?' 하는 생각을 하곤 했었는데, 운 좋게도 해외웹에서 괜찮은 사이트를 하나 발견했습니다.
아쉽게도 국내웹에는 아직 이런게 없는듯 합니다.


해외웹을 둘러보니, 웹브라우저에서 높은 품질의 3D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들이 이제 막 하나 둘 생겨나기 시작하고 있었습니다. 그중 인상깊은 사이트로는 Unity (링크: Unity 게임 데모 페이지) 웹플레이어와, Quake Live 가 있었습니다.

새로 생겨나는 이 3D 웹게임 포탈들은 로컬에 설치되는 게임들 못지않은 훌륭한 게임들을 장소에 관계없이 어느 컴퓨터에서나 플레이 할 수 있게 해주는 장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 적어볼 사이트는 그중 하나인 InstantAction 입니다.




InstantAction

InstantAction은 웹브라우저에서 고품질의 3D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게 해주는 웹사이트 입니다.
깔끔한 인터페이스 덕분에 손쉽게 친구나 아는 사람들과 함께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고, 자신이 들어가고자 하는 방도 별 어려움없이 바로 들어가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바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다는점이 눈에 띕니다. 현재 회원가입한 사람만해도 이미 수 백만명이 넘고 꾸준히 증가 추세에 있다고 하니 유명세가 상당한것 같습니다.



InstantActioin의 가장 큰 장점은 언제 어디서나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대용량 파일을 다운로드 받느라 오랫동안 기다려야할 필요가 없습니다.


웹브라우저 플러그인만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면 게임 플레이 준비는 완료된 셈입니다. 나머지 요소는 게임을 플레이하는동안 컴퓨터로 스트림 됩니다. 지원되는 웹브라우저는 파이어폭스 3,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파리 3,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 입니다.

모든 게임은 Windows뿐만 아니라 Mac OSX에서도 동작하지만, 안타깝게도 리눅스는 아직 지원되지 않는듯 합니다.




플레이 할 수 있는 게임들


멀티플레이에 상당히 신경을 쓴 흔적이 보입니다. 현재 플랫포머[각주:1]에서부터 3인칭 액션게임에 이르는 8개의 게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Fallen Empire: Legions


과거 훌륭한 SF 슈팅 게임중 하나였던 Starsiege: Tribes의 특성을 상당 부분 물려받은듯한 게임입니다.

한 방에 최대 32명까지 온라인으로 플레이 할 수 있는 3인칭 메카닉 슈팅게임(TPS) 입니다.
맵을 이리 저리 점프하고 날아다니면서 기관총, 샷건류의 무기를 사용할 수 있는데 전체적인 속도감이 상당합니다.
특히 스릴감 넘치는 공중전이 인상적입니다.







Marble Blast Online


거대한 구슬을 굴리는 Marble Blast 라는 게임 시리즈중 가장 최신 버전이 될듯 합니다.

여기서 Marble Blast라는 게임은, 시작 지점에서 지정된 끝지점까지 구슬을 굴려서 도착하게 하는 게임을 말합니다.

구슬 굴리기라고 할 수 있겠군요^^. 길 중간 중간에 함정과 구멍이 있기 때문에 빠지지 않도록 조심하며 가야하고, 각 스테이지마다 지정된 시간이 있어서 시간내에 도착해야 합니다. 더 높은 판으로 올라가면 지정된 숫자의 보석 아이템까지 먹어야 다음판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Marble Blast Gold, Marble Blast Ultra등 다양한 버전이 존재하는 게임 시리즈 입니다.

그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는 InstantAction의 Marble Blast Online 버전에서는 수 없이 많은 종류의 서로 다른 도전적인 맵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최대 8명까지 함께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아케이드성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지정된 시간내에 누가 가장 많은 보석 아이템을 먹을 수 있는지 공굴리기 구슬 굴리기 경주에 한번 참여해 보세요.









Galcon


주변에 있는 다른 행성으로 함대를 보내 정복해야 하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각 행성에 표시되는 숫자는 그 행성을 정복하기 위해 보내야하는 함대의 수를 나타냅니다. 정복된 행성은 함선을 생성해 낼 수 있습니다.


한번에 총 8명까지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작은 소우주를 날아다니면서 맘껏 정복해 보세요.








Rokkitball


Rokkitball은 이름에서 살짝 알 수 있듯이 큰 구경을 가진 무기류로 플레이하는 축구라고 보시면 됩니다.

기계형 공을 쏴서 경기장을 가로질러 득점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최대 8명까지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4명으로 팀을짜서 서로 대결하면 되겠네요.







Ace of Aces


오래된 고전게임에 기반해서 만들어진 비행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세계 제2차 세계대전을 바탕으로 한 게임입니다.

비행 시뮬레이션을 좋아하신다면 홀딱 반할 만한 게임입니다. 여러명의 사람이 뒤엉킨 치열한 공중전을 통해 역사를 새로 써보는것도 즐거울듯 합니다.







Zap!


삼각형의 강력한 비행체를 조정하는 아케이드 게임입니다. 게임 오버 당하기 전에 먼저 상대편 기체를 쏴서 게임 오버 시켜야 합니다.


깃발 뺏기를 포함한 5개의 멀티플레이 게임 모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Think Tanks


Xbox LIVE 아케이드에서도 플레이 할 수 있는 탱크 슈팅 게임으로, 스트레스를 푸는데 어느 정도 도움이 되는듯 합니다.

넓은 맵을 가로질러 상대편 탱크를 오버시키고 잔디 언덕의 승자가 되어 보는것도 재밌겠군요.

최대 8명까지 플레이 할 수 있고, 데스매치나 Scrum 모드(탱크로 축구를 플레이 하는 모드)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Lore: Aftermath


작은 메카닉 로봇을 조정해서 서로 면대면으로 맞붙는 슈팅 게임입니다. 무기를 고른다음, 신나게 쏘면서 리듬감있는 대결을 즐길 수 있습니다.








위에 나열된 게임들을 웹브라우저에서 바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 하기전에, 컴에서 제대로 동작할 수 있을지 최소 사양을 미리 확인해 보세요.



필요한 최소사양


PC/Windows (XP 혹은 Vista)



Mac OS X (10.4.11 and above)


  • Intel® CPU만 지원. PPC는 불가

  • RAM: 512 MB

  • 인터넷 연결: 필수.


위에 나열된 내용은 플레이하는데 필요한 기본 최소사양 입니다. 세부적인 요구사항은 게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각 게임의 최소 필요 사양은 이 링크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게임별 최소사양 및 GPU 정보


뭔가 할만한 멀티플레이 게임이 없나 찾고 있었지만, 큰 파일을 받느라 기다리고 싶지도 않고, 돈을 지출하기도 싫고, 온라인 게임에도 실증이 나신다면 지금 InstantAction을 한번 들러보세요. 괜찮다 싶으면 댓글도 남겨주시구요. 의견을 들어보고 싶습니다.

* InstantAction 링크: http://www.instantaction.com/


  1. 뛰는 동작 위주의 간단한 액션게임. 본질적으로 어려움이 하나 주어지고, 그 어려움을 극복하며 달성감을 맛보는게 이 게임 장르의 특징 입니다.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