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파일을 생성해야 할때 가장 먼저 떠올리게 되는 프로그램은 어도비사의 어크로뱃이지만, 가격이 높아서 직접 구입하기엔 부담이 큽니다. 프로그램 자체도 덩치가 크고 무겁기 때문에 간편하게 PDF 문서를 작성할때 사용하기엔 역시나 부담스럽습니다.

PDF 문서를 간편하게 작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없을까하고 구글에서 검색해 봤습니다.
사용하기 쉽고 강력하다고 적어놓은 프로그램이 여럿 눈에 들어왔지만, 가장 간편하고 믿을만하게 PDF 문서를 생성할 수 있게해준 프리웨어는 doPDF 였습니다.




다운로드 파일 크기도 2MB 정도밖에 안될 정도로 작고 사용법도 간편합니다.
프로그램 설치가 끝나고나면 시스템에 새로운 프린터(doPDF)가 하나 추가되게 됩니다.
어떤 문서나 파일이든지 PDF로 변환하고 싶을경우, 새로 설치된 doPDF 프린터를 고른다음 "프린트"하기만 하면 됩니다.

(어떤 프로그램에서든지 파일→인쇄나 프린트 메뉴를 통해 doPDF 프린터를 선택하고 인쇄 버튼을 누르면 PDF 파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Word, Excel, 그림판, 이미지 뷰어등등 프린트나 인쇄 메뉴를 가진 프로그램이라면 어떤 프로그램이든지 지원됩니다)

사용 방법을 너무 짧고 간단하게 적은게 아닐까하는 생각이 드실수도 있겠지만, 그 정도로 사용 하기가 간편하고 효율적이며, 안정적입니다.




doPDF의 실제 사용 장면은 위의 짧은 영상을 통해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