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상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서 지정된 시간에 자동으로 글을 올리도록 하는 기능은 브랜드나 혹은 회사 차원의 계정을 운영하고 있을 경우 매우 유용한 기능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굳이 이러한 경우가 아니더라도 사용자에 따라 좀 더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겠지요. 그런데 이런 스케쥴링 기능을 탑재한 유틸리티가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선 상당히 손쉽게 발견할 수 있는것에 반해, Google+의 경우 찾아내거나 발견하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아마 구글 플러스가 이후에 나온 후발 주자여서 그런것일지도 모르겠군요.


그런데 이제는 구글 플러스에서도 이러한 기능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글에서 소개할 구글 크롬(Google Chrome)용 확장 프로그램(Extension)인 Do Share를 활용하면 구글 플러스에 올릴 글에 대해 손쉽게 스케쥴을 정해줄 수 있습니다.



Do Share는 무료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구글 크롬(Google Chrome)용 웹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 기능(Extension) 입니다.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나면, 언제든지 수정 가능한 초안을 저장할 수 있으며 이후 실제 구글 플러스(Google+) 글로 올릴 수 있습니다. 서식의 경우 굵게, 기울이기, 중간 선긋기 등을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이 확장 기능의 현황판(대시보드, Dashboard)은 크롬의 주소 표시줄에 위치한 이 확장의 아이콘을 통해 접근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작성한 초안들을 바로 공유할 수 있으며, 원할 경우 지정한 날짜와 시간에 자동적으로 구글 플러스에 올라갈 수 있도록 스케쥴을 설정해 줄 수도 있습니다. 생각하기에 따라 상당히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특징


  • 사용자 친화적인 웹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임
  • 구글 크롬(Google Chrome)에서 사용 가능
  • 굵게, 기울이기, 중간 선긋기 등의 서식을 적용해 초안을 작성할 수 있음
  • 작성한 초안은 지정된 날짜와 시간에 자동적으로 구글 플러스(Google+) 계정에 퍼블리시 되도록 스케쥴을 지정할 수 있음


다운로드


크롬에서 아래 구글 웹 스토어 주소로 들어가시면 Do Share를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oglhhmnmdocfhmhlekfdecokagmbchn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