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글에서 소개할 Monitor Master는 하나 이상의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을 경우 파이어폭스 탭을 정리하고 화면 공간을 좀 더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유용한 파이어폭스 부가 기능 입니다. 물론, 이 부가 기능은 듀얼 모니터 환경일때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하나 이상의 모니터가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Monitor Master 부가 기능을 사용해 파이어폭스 창 전체나 혹은 현재 탭을 다른 모니터로 옮기거나 확장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좀 더 간편하게 열린 탭과 화면을 관리할 수 있게 되겠지요. 특히, 현재 화면을 옆 모니터로 쭉 펼쳐서 확장시킬 경우 훨씬 더 많은 공간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아무리 복잡하고 내용이 많은 웹사이트라도 자유롭고 편안하게 볼 수 있게 됩니다.


이 부가 기능을 설치하고 나면 아이콘을 사용해 웹브라우저나 탭을 한 모니터에서 다른 모니터로 옮길 수 있으며,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탭 내용을 확장해 양쪽 모니터 모두에 표시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탭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다른 모니터로 바로 옮길 수 있으며 (예: Move to Monitor Two), 링크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할 경우 "Open Link on Monitor Two (모니터 2번에 링크 열기)"와 같은 항목을 통해 바로 다른 모니터로 링크를 열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단순히 탭을 드래그 하는것 만으로 다른 모니터로 옮길수도 있습니다. 설정 옵션에서 원할 경우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렀을때 표시되는 "단축 메뉴(Context menu)"를 끌수도 있습니다.



특징


  • 하나 이상의 모니터를 사용중일 경우 손쉽게 탭을 관리할 수 있음
  • 훨씬 더 넓은 작업 공간을 확보할 수 있으므로 (예: 탭 내용 옆 모니터로 확장) 좀 더 깔끔하게 편하게 작업 가능
  • 무료이며 손쉽게 사용, 관리가 가능


다운로드


파이어폭스(Firefox)에서 아래의 부가 기능 설치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Monitor Master를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