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Android) 사용자로서 트위터(Twitter)와 페이스북(Facebook) 모두를 사랑하신다면 시스믹(Seesmic)을 꼭 한 번 사용해 보셨으면 합니다. 시스믹(Seesmic)은 매우 포괄적인 어플로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관리할 수 있는 강력한 고급 기능을 제공하며, 불필요한 나머지 부분들을 신경쓰지 않고 자유롭게 즐거운 것들을 즐길 수 있도록 해줍니다.

 

신속하게 다른 트위터 리스트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과 재빨리 다른 계정으로 전환할 수 있는 기능, 특정 주제나 사람을 음소거하고 서로 다른 해시태그(Hash tag)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들 덕분에 좋아하는 분야의 것들을 더 많이 읽을 수 있고 좋아하지 않는 것들은 훨씬 더 적게 볼 수 있게 됩니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소셜 네트워크의 세계에서, 이러한 점들은 더 없이 좋은 장점입니다.



시스믹(Seesmic) 안드로이드 버전의 소개


 

시스믹(Seesmic)은 안드로이드 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장 뛰어난 트위터, 페이스북 클라이언트 중 하나입니다. 일반 사용자나 파워 유저 모두 자신의 계정을 원하는 형태로 조정할 수 있도록 거의 모든것을 제공하고 있으며 서로 다른 정보의 흐름 중 자신이 보고자 하는 것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습니다.

 


시스믹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모든 트위터, 페이스북 계정에 로그인 할 수 있도록 해주며, 모든 계정으로부터의 새 글을 한 번에 보거나 혹은 원하는 글을 동시에 바로 작성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페이스북 페이지들에 글을 게시하면서 페이스북 친구 목록이나 혹은 트위터 리스트를 살펴볼 수 있게 됩니다.

 

시스믹에서 친구들의 새 글을 살펴볼때, 타임라인에 첨부된 인스타그램, 트위터, 트윗픽 등의 사진을 미리보기 할 수 있으며 대화 내용이 순차적인 목록 형태(스레드 형태)로 묶여서 표시되기 때문에 좀 더 쉽게 흐름을 따라갈 수 있습니다. 또한 이전 리트윗 방식(RT 문자 사용)과 새 리트윗 방식 모두를 지원하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끔 친구의 말을 인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정말로 중요한 것들만 자신에게 알리도록 알림 기능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시스믹에 최근 들어 새롭게 추가된 것들 중에는 특정 사람이나 혹은 대화를 '음소거'하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정 연예인이나 행사 이야기로 타임라인이 넘쳐 나는걸 보기가 싫을때면 이 기능이 매우 간편하게 느껴지실 겁니다.

 


글을 작성할때는 (관련 계정 이름 표시 등) 자동 완성 기능을 활용할 수 있으며 사용중인 계정을 모두 하나의 그룹으로 묶어 손쉽게 여러 계정에 한 번에 보낼 수 있습니다. 전용 위젯을 사용하면 손쉽게 리스트를 확인하거나 혹은 선호하는 포스팅 옵션에 접근할 수 있게 됩니다.

 

안드로이드를 위한 시스믹(Seesmic) 앱은 실제로 공식 트위터 클라이언트 보다 용량이 조금 작으며 공식 페이스북 클라이언트 보다는 상당히 많이 작은편에 속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두 서비스 모두를 매우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습니다. 보기 쉽게 한 장소에서 모든 트위터 계정과 페이스북 계정을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 하나만으로도, 시스믹은 어떤 SNS 클라이언트도 넘을 수 없는 우위를 점하고 있다고 봅니다.



 

입맛대로 고르는 다양한 시스믹 클라이언트

 

시스믹은 다양한 모바일 플랫폼과 운영체제용으로 나와 있으며 웹 버전 또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어디에서 시스믹을 사용하든지 거의 비슷하게 훌륭한 경험을 하실 수 있을겁니다.

 

시스믹이 매우 마음에 드신다면, 시스믹 프로(Seesmic Pro) 버전을 $2.99에 구입해 추가적인 새 기능을 사용하고 광고를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프로 버전의 경우 트위터, 페이스북을 가리지 않고 (자신의 계정이 아닌) 여러 친구의 계정을 한데 모아 (트위터의 리스트 기능처럼) 한 번에 손쉽게 종합해 보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스믹이 너무 크고 무겁게 느껴질 경우, 가볍고 간편한 시스믹 핑(Seesmic Ping)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시스믹 핑은 모든 계정에 한 번에 로그인한 다음 작은 어플의 심플한 화면 하나에서 원하는 계정에 바로 포스트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폰에 설치된 앱이 상당히 많을 경우 매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겠지요.

 

사실 시스믹은 바로 얼마전 트위터와 멀티 SNS 클라이언트로 유명한 Hootsuite에 의해 인수되었습니다. 그후 지금 현재까지, 시스믹 어플 자체는 비상업적인 사용자를 위해 별도로 잘 유지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무료로 즐길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에 더해, Hootsuite와 시스믹 사이에 부분적인 통합이 이루어져 시스믹 사용자들이 하나의 안드로이드 어플만으로 훨씬 더 다양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운로드

 

위 QR 코드를 스마트폰의 QR 코드앱으로 스캔하시면 마켓을 통해 시스믹(Seesmic)을 바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혹은, PC를 통해 아래 주소로 이동하시면 웹브라우저를 통해 앱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시스믹(Seesmic) 스토어 주소 (무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eesmic

 


추가적인 다운로드, 사용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시스믹(Seesmic) 웹 버전(Web App):

https://seesmic.com

 

시스믹 프로(Seesmic Pro) 스토어 주소 ($2.99):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eesmic.pro

 

시스믹 핑(Seesmic Ping) 스토어 주소 (무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eesmic.ping

 

 

시스믹(Seesmic) 안드로이드 버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다른 트위터 클라이언트나 혹은 안드로이드용 페이스북 클라이언트와 비교했을때는 어떠한가요? 의견이 있으신분은 댓글로 남겨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