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apGIS는 구글 계정 없이도 자유롭게 구글 지도(Google Maps) 위에 도형, 선, 텍스트, 마커 등을 표시하고 공유하는 등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매우 직관적인 온라인 지도 어플입니다. 선, 사각형, 다각형 등 다양한 도형을 지도위에 그릴 수 있고, 마커 표시점이나 텍스트 레이블을 붙일수도 있으며, 서로 다른 지점간의 거리를 젤 수도 있고, 특정 지역의 주소를 확인해 볼 수도 있습니다. 모든 기능은 페이지 윗쪽에 툴바 형태로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으며 마우스 클릭 한 번 만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맵에 원하는 것을 모두 표시했다면, 파일 형태로 프로젝트를 다운로드 받아 컴퓨터에 저장할 수 있으며 혹은 고유 링크를 사용해 웹브라우저에 북마크해 두거나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지도에 뭔가를 표시해 다른 사람과 공유하는 작업은, 얼핏 생각하기엔 간단해 보일지 모르지만 실제로는 상당히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만 합니다. 지도를 고정 크기의 이미지로 캡처한 다음 포토샵과 같은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으로 수정하거나 혹은 지도 API를 사용해 직접 웹 프로그램 코드를 입력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럴때 이번 글에서 소개한 GmapGIS를 사용하면 어떤 어려움도 없이 간편하고 자유롭게 지도위에 원하는 정보를 표시하고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정적으로 고정된 이미지와는 달리 자유롭게 확대/축소가 가능한 상태로 말이지요. 지리 정보를 다수의 사람에게 온라인상에서 설명해야 한다면 이 웹 어플만큼 유용한 사이트도 드물겁니다.

 

 

특징

 

* 구글 지도(Google Map) 위에 선과 도형을 그릴 수 있음

* 특정 장소에 마커 표시점이나 텍스트 레이블을 추가할 수 있음

* 지도상의 다양한 지점간 거리를 측정할 수 있음

* 지도상 어느 지점이라도 바로 주소를 알아낼 수 있음

* 특정 주소의 GPS 좌표값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음 (예: 54,4766145,26.3652052)

* 표시한 지도는 다양한 형태로 볼 수 있음 - 위성(Satellite), 일반(Street), 혼합형(Hybrid), 강조(Relief)

* 고유 링크(Link)를 사용해 다른 사람과 지도를 공유할 수 있음

* 작성한 지도를 구글 어스(Google Earth)에서 볼 수 있도록 KML 파일 형식으로 저장할 수 있음

 

 

공식 홈페이지

 

http://www.gmapg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