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덱이라는 말을 자주 들어 보셨을 겁니다. 코덱은 일반적인 PC 사용자 모두가 한 번쯤 마주하게 되는 문제입니다. 동영상 파일이나 음악을 재생할때, 소리가 들리지 않거나 혹은 화면이 나오지 않는 경험을 하신적이 있으실 겁니다. 혹시 이런 일을 겪고 계시다면, 거의 대부분 필요한 코덱이 없어서 그런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없는 코덱을 찾기 위해 인터넷을 검색하고 살펴보는 일은 상당히 힘들고 번거로운 일이 될것입니다. 특히, 컴퓨터가 어떤 코덱이 없는지를 알려주지 않았다면 더욱 그러하겠지요. 이럴때 CodecInstaller가 정말 간편하고 유용한 훌륭한 도구가 되어줄 겁니다.

 

CodecInstaller는 시스템에 설치된 오디오, 비디오 코덱을 감지한 다음 재생할 수 없는 파일을 분석해 필요한 코덱을 바로 찾아주는 윈도우용 유틸리티 입니다. 현재 CodecInstaller는 avi, mpeg, wmv, wma, ogg, flac, mpc, mp3, mp4, wav 등 상당히 다양한 파일 형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한 다음, 실행해 주기만 하면 모든 준비가 끝납니다. 이제 "설치된 코덱(Installed Codecs)"을 눌러 컴퓨터상에 설치된 코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고, "파일 분석하기(Analyze File)"를 선택해 해당 파일을 적절하게 재생하는데 필요한 없는 코덱을 바로 찾아낼 수도 있습니다.

 

주요 코덱을 모두 포함한 좋은 플레이어 프로그램들이 이미 다 나와있는데 왜 굳이 코덱을 설치해야 하는가 라고 질문하고 싶은 분도 계실겁니다. 그런데 코덱 설치는 여전히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동영상 인코딩 작업이나 편집을 할 경우 코덱을 설치해 줘야만 작업을 진행할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코덱 설치 프로그램은 여전히 유용하며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특히 예전부터 코덱 설치 프로그램으로 가장해 컴퓨터상에 침투하려는 악성 프로그램들이 많은데, 이 프로그램은 심플하면서도 확실하게 필요한 제 역할만 해내는 유틸리티 이므로 이러한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영상 재생이나 인코딩 작업을 위해 악성 코드 걱정 없는 통합 코덱 설치 프로그램을 찾아 헤매고 계셨다면 이 프로그램이 상당한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특징

 

  • 필요한 코덱을 신속하게 자동으로 찾아낼 수 있음
  • 동일한 코덱을 두 번 설치하는 일이 다시는 없도록 할 수 있음 - 컴퓨터상에 설치된 모든 코덱 확인 가능
  • 타 통합 코덱 설치 프로그램과는 달리 악성 코드가 전혀 포함되어 있지 않음
  • 구성이 간결하며 심플함. 기능 위주로 구성되어 있음

 

 

다운로드

 

http://www.jockersoft.com/english/codecinstaller.php#download

 

 

공식 홈페이지

 

http://www.jockersoft.com/english/codecinstaller.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