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당한 수의 뮤직 비디오를 볼 수 있도록 제공해 주는 동영상 스트리밍 사이트들이 몇 곳 있지요. 그런데 이런 사이트에서 뮤직 비디오를 보다 보면 영상에서 음악만 따로 추출해서 오디오 파일로 저장한 다음 휴대폰이나 MP3 플레이어에 옮기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보통 이렇게 하기 위해 동영상을 파일로 다운로드 받은 다음 변환 프로그램에 통과시켜 오디오 파일만 추출해내게 됩니다. 그런데 특별한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 없이 바로 유튜브와 같은 영상으로부터 음악만 따로 추출해서 MP3로 저장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또, MP3가 아닌 다른 오디오 파일 형식으로 저장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번 글에서 소개할 웹사이트인 "MP3 Grabber"를 사용하면 이 모든 작업을 간단하게 해낼 수 있습니다.

 

 

MP3 Grabber는 무료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웹서비스로 온라인 비디오로부터 오디오 파일을 추출해 줍니다. 현재 다양한 동영상 사이트를 지원하고 있는데 유튜브(YouTube), CollegeHumor, 5min, 데일리모션(DailyMotion), Vimeo, 내셔널 지오그래픽, IGN, EbaumsWorld, TheOnion 등 상당히 많은 동영상 사이트로부터 영상의 음악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화면 중간쯤에 자리잡은 입력란에 동영상의 URL 주소만 입력해 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Grab it(가져오기) 버튼을 눌러주면 되지요. 혹은 오디오를 추출하고자 하는 컴퓨터상에 저장된 동영상 파일을 지정해 줄 수도 있습니다.

 

이제 버튼을 클릭했다면 결과물 파일의 오디오 형식을 골라주면 됩니다. 상당히 다양한 파일 형식이 지원되고 있는데 MP3, WAV, WMA, AAC, FLAC, OGG, RA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여기에 더해 비트 전송율도 지정해 줄 수 있고, 모노/스테레오 여부, 샘플링 비율도 정해 줄 수 있습니다.

 

 

설정이 지정되면 파일 변환 과정이 시작되며 모든 과정이 끝나게 되면 다운로드 링크가 표시됩니다. 변환된 파일은 사이트 화면에 인기도와 최신순으로 목록 형태로 정렬되어 나타납니다.

 

 

 

특징

 

* 사용자 친화적인 유틸리티형 웹사이트

* 온라인 비디오를 MP3 오디오 파일로 변환할 수 있도록 해줌

* MP3 외에 결과물 파일 형식으로 다양한 오디오 포맷을 지원함

* 출력될 오디오 파일의 비트 전송율, 모노/스테레오 여부, 샘플링 비율도 지정해 줄 수 있음

 

 

공식 홈페이지

 

http://www.mp3grabb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