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F 애니메이션 파일은 서로 다른 이미지들을 하나로 합친 다음 부담 없이 볼 수 있는 (시스템에 무리를 주지 않는) 가벼운 애니메이션을 생성해 보여줍니다. 그리고 이렇게 만들어진 GIF 애니메이션 파일은 온라인상의 다른 사람과 손쉽게 공유하거나 웹사이트에 사용할 수 있겠지요. 그런데 이런 GIF 애니메이션 파일을 프로그램 다운로드나 설치와 같은 번거로움 없이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과연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이럴때 'GIF Maker'라고 불리는 웹사이트를 사용하면 단 몇 초만에 매우 쉽게 GIF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미 만들어진 GIF 애니메이션 파일을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GIF Maker는 무료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웹 애플리케이션으로 클릭 몇 번 만으로 쉽게 GIF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도록 해줍니다. 웹사이트에 접속해서 "Upload Images (이미지 업로드하기)" 버튼을 클릭한 다음, 애니메이션으로 만들고자 하는 이미지 파일들을 선택해서 업로드 해주기만 하면 거의 모든 과정이 완료됩니다. 원하는 값을 변경하거나 혹은 기본값 그대로 둔 다음 오른쪽 하단의 "Create Now (지금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GIF 애니메이션이 만들어 집니다. 생성 후 버튼 아래쪽의 'View the animation (애니메이션 보기)' 링크를 클릭하면 완성된 GIF 애니메이션을 미리 살펴볼 수 있고, 'Download it now (지금 다운로드하기)' 링크를 클릭하면 즉시 완성된 GIF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GIF 애니메이션 생성 전 업로드된 작은 이미지들을 드래그해서 원하는대로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Canvas size 부분에서 크기를 조정할 수 있고 'Animation speed' 부분에서 장면 전환의 속도를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속도의 단위는 밀리초이며 기본값은 500밀리초(0.5초) 입니다. (1000밀리초 = 1초) 참고로, 업로드 할 각 이미지의 최대 해상도는 1500 x 1500 px 입니다.

 

이 웹사이트에서는 GIF 파일을 조작할 수 있는 세 가지 추가적인 도구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GIF 애니메이션 파일의 크기를 조정하거나, 혹은 재생되는 애니메이션의 순서를 역전시킬 수 있고, GIF 애니메이션을 구성하고 있는 각 장면의 이미지들을 모두 추출해 ZIP 압축 파일로 다운로드 할 수도 있습니다.

 

 

특징

 

* 사용자 친화적인 웹 애플리케이션

* 클릭 몇 번 만으로 GIF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음

* 최대 1500 x 1500 px 해상도의 이미지를 지원함

* 생성될 GIF 이미지의 해상도와 재생 속도를 조정할 수 있음

* GIF 크기 변경 도구(GIF Resizer)와 재생 순서 역전 도구(GIF Reverser)도 함께 제공하고 있음

* GIF 애니메이션 파일에 담겨 있는 각 장면의 이미지들을 추출해 내는 도구도 제공하고 있음(GIF Splitter)

 


완성된 GIF 애니메이션



 

공식 홈페이지


http://gifmaker.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