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혀 생각지도 못했는데 이런 특이한 사이트도 있었군요. "Pet Dwelling"이란 사이트인데 인터넷상에 자신의 애완 동물을 위한 공간을 마련해 마치 애완 동물이 말하는 것처럼 상태를 게시하고, 사진을 올리며,  다른 애완 동물의 소식을 구독(Following)할 수 있는 등 페이스북처럼 애완 동물 관계망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애완 동물을 주제로 운영하고 정리하는 애완 동물 특화 페이스북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애완 동물의 프로필을 위한 페이지를 만들 수 있으며 다른 애완 동물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동물을 좋아하시는 분은 다른 애완 동물의 사진을 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편안해지는 기분을 느끼실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래쪽에 실제 사이트 모습을 실어 보겠습니다.

 


우선 Pet Dwelling 사이트에 접속해 보겠습니다. 홈페이지 첫 화면에는 애완 동물의 귀여운 사진들로 가득 채워져 있습니다. 여기서 애완 동물 사진을 드래그하면 다른 애완 동물을 살펴볼 수 있고, 이름을 클릭하면 그 애완 동물의 프로필 페이지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각 동물의 프로필 페이지는 실제 페이스북처럼 다양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올리거나, 현재 상태를 게시할 수 있고, 자신이 좋아하는 것이나 성별, 혹은 생일도 넣을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다른 애완 동물을 구독(팔로우, Follow) 할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애완 동물을 위해 인터넷상에 전용 공간을 만들고, 다른 애완 동물의 이야기를 살펴보며, 그 주인들과 공통의 관심사를 나누고 싶은 분은 한 번쯤 활용해 보시는게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참고: 영어, 일어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이 보입니다)

 

 

예제 페이지

 

http://www.petdwelling.com/profile-pet/196

 

 

공식 홈페이지

 

http://www.petdwell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