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사용자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사용자도 함께 늘어나게 되면서 상당히 많은 양의 개인 정보를 페이스북이나 구글 계정에 저장해 놓는 경우가 빈번해 지고 있습니다. 이 사용자 분들 중 아마 대부분은 자신들의 정보가 사적이면서도 개인적인 것으로 남기를 바랄 것이며 일반에 공개되기를 원치는 않을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을 확실히 하고자 한다면 자신의 페이스북이나 구글 계정 설정에 존재하고 있는 개인 정보 관련 문제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스스로 인식하고 알아야만 해결이 가능할 것입니다. 이번 글에서 소개할 무료 웹 서비스인 Privacyfix를 사용하면 이 모든 일들을 좀 더 손쉽게 해낼 수 있습니다.


 

Privacyfix는 무료로 사용 할 수 있는 웹 서비스로 현재 사용 중인 페이스북이나 구글 계정의 개인 정보/사생활 보호(프라이버시) 관련 설정을 분석해 줍니다. 이 웹 서비스를 사용하려면 웹브라우저에 부가 기능(확장 프로그램, add-on, Extension)을 하나 설치해 줘야 하는데 이 확장 프로그램이 개인 정보 관련 설정을 검색(Scan)하게 됩니다. 스캔이 완료되고 나면 보안이 취약할 수 있는 부분과 그 부분의 현재 설정이 목록 형태로 화면에 나타나게 됩니다.

 

수정이 필요한 문제는 문제 목록의 오른쪽 편에 자리 잡고 있는 “FIX (수정)” 버튼을 사용해 취약점을 바로잡을 수 있습니다.

 


분석 결과를 찬찬히 살펴 보다 보면 한 가지 특이한 결과도 눈에 들어 오는데, 자신의 현재 페이스북 사용/활동 수준에서 과연 페이스북사가 광고로 얼마를 벌어 들이고 있을지도 (추정치로) 한 번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특징

 

* 사용자 친화적인 웹 서비스

* 현재 사용 중인 페이스북, 구글 계정에 존재하고 있는 개인 정보 보호 관련 취약점을 분석하고 찾아내줌

* 보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옵션과 버튼도 함께 제공하고 있음

* 페이스북이 현 사용/활동 수준에서 광고로 얼마를 벌어 들이고 있을지도 확인할 수 있음

 

 

공식 홈페이지

 

https://www.privacyfix.com/st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