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상에는 예측하기 어려운 위험 요소들과 악의적 목적을 가진 사람이 수도 없이 많이 있으며 이들은 개인 정보를 훔쳐갈 목적으로 빈틈을 엿보며 항상 우리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정보를 튼튼하게 지킬 수 있는 암호를 만들고 이 암호를 안전하게 지키는 일은 믿을 수 없을 만큼 매우 중요합니다. 결국 이 암호가 은행 계좌, 신용 카드, 중요 정보, 경우에 따라서는 주민 번호와 같은 정보까지 보호하고 지키고 있는 셈입니다. 확실한 암호로 정보를 보호하지 않는 것은 결코 좋은 선택이라고 볼 수 없겠지요.

 

이번 글에서 소개할 크롬 확장 프로그램(Chrome Extension)인 Secure Password Generator는 중요한 정보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도록 충분히 복잡하고 어려운 암호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소문자, 대문자, 기호, 숫자를 사용하는 암호를 만들 수 있으며 각 요소를 자동으로 조합해 무작위로 생성해 주기 때문에 결과 암호는 예측하거나 깨뜨리기가 극도로 어렵게 됩니다. 암호 생성 전, 얼마나 안전한 암호를 만들고 싶은지에 따라 사용할 문자 형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결과 암호의 길이도 지정해 줄 수 있는데 이를 통해 정확히 원하는 길이의 암호를 얻어 낼 수 있습니다.

 


이 확장 프로그램에서 멋진 점 중 하나는 한 번에 여러 암호를 동시에 생성할 수 있다는 점이며 덕분에 상당히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게 됩니다. 하나 이상의 여러 암호를 한 번에 만들어 내야 할 때, 수작업으로 일일이 하나 하나 각각의 암호를 만들어 내는 것은 상당히 고되고 힘든 일이 될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이 확장 프로그램 사용할 경우 Password quantity(암호 양) 부분의 드롭다운 메뉴에서 생성할 암호의 개수를 지정한 다음 Generate Now(지금 생성하기) 버튼을 클릭하기만 번거롭게 수고할 필요 없이 나머지 모든 과정을 확장 프로그램 알아서 처리해 줍니다.

 

 

특징

 

* 구글 크롬에서 안전한 암호를 매우 손쉽게 생성할 수 있음

* 암호는 기호, 대/소문자, 숫자를 포함할 수 있음

* 생성될 암호의 길이를 선택할 수 있음

* 여러 개의 암호를 한 번에 생성할 수 있음

 

 

다운로드

 

크롬에서 아래 구글 웹 스토어 주소로 들어가시면 Secure Password Generator를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secure-password-generator/jollpecbpialleljionejgkdgjfgamma

 

 

공식 홈페이지

 

http://www.aqlsoft.com/secure-password-genera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