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가지고 있고 또 인터넷을 자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아마 다양한 팟캐스트를 구독하고 계실 겁니다. 이러한 팟캐스트는 오디오에서부터 시작해서 심지어는 PDF, 이북(E-Book)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종류의 컨텐츠를 제공해 줍니다.

 

이렇게 구독 중인 팟캐스트로부터 원하는 정보를 얻어 내려면 팟캐스트 피드를 효과적으로 정렬하고 원하는 항목을 볼 수 있도록 해주는 관리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안드로이드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아마 AntennaPod이 가장 이상적인 팟캐스트 구독 프로그램일 겁니다.

 

 

안테나팟(AntennaPod)은 무료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기기 앱입니다. 앱의 크기는 약 1MB이며 안드로이드 2.3.3 버전 이상을 실행 중인 스마트폰, 태블릿, 패블릿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을 사용하면 지금까지 구독해 온 팟캐스트들을 손쉽게 관리하고 들을 수 있게 됩니다.

 

우선, 이 앱은 RSS와 Atom 피드를 모두 지원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MP3와 같은 형태로 이루어진) 각각의 에피소드를 스트리밍 방식으로 그 자리에서 바로 들을 수 있으며 이후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보거나 들을 수 있도록 전체 에피소드들을 다운로드 할 수도 있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팟캐스트와 진행자들을 지원하고 싶을 경우, 소셜 소액 기부 서비스인 Flattr를 통해 앱 내에서 바로 해당 팟캐스트나 에피소드에 기부할 수도 있습니다.

 

 

안테나팟은 재생 중 특정 챕터(구역)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MP3 챕터, VorbisComment 챕터, Simple 챕터를 지원합니다. 여기에 더해 영어, 러시아어, 독일어 등의 언어를 지원합니다.

 

 

특징

 

* 사용자 친화적인 스마트폰 앱

* 안드로이드 2.3.3 버전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음

* 스마트폰으로 팟캐스트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줌

* RSS와 Atom 피드 둘 모두 구독 가능

* 개별 에피소드를 스트리밍으로 듣거나 다운로드 할 수 있음

* 소셜 소액 기부 서비스인 Flattr 통합 기능 포함

* MP3 챕터, VorbisComment 챕터, Simple 챕터 지원

* 영어, 러시아어, 독일어 등을 지원

 

 

다운로드

위 QR 코드를 스마트폰의 QR 코드앱으로 스캔하시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안테나팟(AntennaPod)을 바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혹은, PC를 통해 아래 주소로 이동하시면 웹브라우저를 통해 앱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안테나팟(AntennaPod) 구글 플레이 스토어 주소 (무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de.danoeh.antennapod

 

 

공식 홈페이지

 

https://github.com/danieloeh/AntennaP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