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상당히 많은 맥(Mac) 사용자 분들이 Mac OS X 10.7 라이언(Lion)이 아닌 Mac OS X 10.8 마운틴 라이언(Mountain Lion) 버전을 사용하고 계실 겁니다. 혹시 마운틴 라이언 사용자들 중 한 분 이시라면, 이미 알림 센터가 무엇인지 살펴 보셨을 것이고 또 어떤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지 잘 알고 계실 겁니다. 그런데 맥에서 제공하는 기본 앱의 알림 외에, 이전에 사용하던 앱의 알림 표시를 봐야 한다면 Growl 앱을 설치하고 사용해야만 합니다. 기존 앱의 경우 자신들의 알림을 Growl을 통해 전달하고 표시하기 때문입니다.

 

앱의 알림을 받기 위해 알림 센터와 Growl을 오가는 것은 그리 편한 방법이 아닐 것입니다. 이럴 때 Growl의 알림을 맥의 알림 센터로 보내게 해 앞서 이야기한 불편함을 없애주는 앱이 있습니다. ‘Hiss’가 바로 그 앱 입니다.

 


Hiss는 무료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맥용 데스크탑 프로그램으로 앞서 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Growl 호환 프로그램들이 보내는 알림 메시지를 맥의 알림 센터를 통해 받아볼 수 있도록 해줍니다.

 

현재 앱은 베타 버전인 상태이며, 앱을 설치하고 나면 이 앱이 올바르게 동작할 수 있도록 Growl을 종료하라는 알림 메시지를 받으실 겁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Growl을 종료하지 않고 백그라운드에서 동작 중인 상태로 두어도 이 앱이 동작하는 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이 앱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ZIP 파일 형태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ZIP 형태로 압축된 압축 파일의 경우 크기가 약 2MB 정도 됩니다.

 


 

특징

 

* 사용자 친화적인 데스크탑 프로그램

* Mac OS X 10.8 마운틴 라이언에서 사용할 수 있음

* Growl 알림을 맥의 알림 센터 화면으로 보내줌

* Growl과 맥의 알림 센터 사이를 오갈 필요가 없기 때문에 시간을 아낄 수 있음

 

 

다운로드

 

http://collect3.com.au/hiss/Hiss.zip (0.3 버전)

 

 

공식 홈페이지

 

http://collect3.com.au/hi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