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에서 파일을 지울 때마다 그 파일은 실제로 100% 삭제 되는 것이 아니라 연결만 끊기게 됩니다. 연결이 끊겨서 바로 접근할 수는 없겠지만, 실제 파일 데이터는 덮어 씌어 지기 전까지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새로운 파일을 저장하게 되면 연결이 끊긴,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데이터 위에 새 데이터를 덮어 쓰게 됩니다. 이렇게 해서 파일이 완전히 지워지게 되는 셈이지요.

 

그런데 이 때 새로운 파일이 저장되어 덮어 씌어 지기 전까지, 삭제되어 연결이 끊기 파일과 폴더의 데이터는 고스란히 남아 있습니다. 실수로 지운 파일과 폴더를 복원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셈이지요. 따라서 이렇게 삭제된 파일들을 복원할 방법을 찾고 계셨다면, Undelete Navigator라는 프로그램을 한 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유틸리티는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윈도우용 프로그램으로 삭제된 파일들을 탐지하고 찾아낸 다음 복원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화면이 사용자 친화적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매우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실행하면, 컴퓨터 하드디스크 상에 있는 논리 볼륨, 드라이브(C: / D: / E: 드라이브 등) 들이 트리 구조의 목록 형태로 맞이해 줍니다. 파일 시스템(FAT 32, NTFS 등)을 살펴 보기 위해 원하는 드라이브를 선택한 다음 “Scan (스캔)” 버튼을 클릭하면 드라이브 내의 삭제된 파일들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원한 다면 언제든지 “Stop (중지)” 버튼을 클릭해 스캔 과정을 중단할 수도 있습니다.

 

스캔 과정이 모두 완료되면 발견된 삭제 파일들을 Windows 탐색기에 있는 일반적인 파일들을 살펴 볼 때처럼 자유롭게 탐색하고 살펴볼 수 있습니다.

 

 

특정한 파일이나 혹은 파일 형식을 찾아 보고 있다면 “Find (찾기)” 버튼을 눌러 해당 파일들만 골라낼 수도 있습니다.

 

복원해 내고자 하는 삭제 파일들을 발견했다면 해당 파일들을 선택한 다음 프로그램 상단의 “Undelete (되살리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파일들을 어느 폴더에 복원할 것인지를 물으면 원하는 복원 위치를 선택한 다음 “OK (확인)” 버튼을 눌러 주기만 하면 됩니다.

 

 

특징

 

* 실수로 지운 파일들을 찾아 내고 복원할 수 있음

* FAT, FAT32, NTFS 파일 시스템을 지원함

* 삭제된 사진, 이미지의 경우 미리 보기를 제공함

* 발견된 삭제 파일 중 특정 파일이나 파일 형식만 검색해서 골라낼 수 있음

* Windows XP, Vista, 7, 8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음

 

 

실제 사용 장면

 

 

실제 사용 장면도 첨부합니다. 프로그램을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한 번 살펴 보세요.

 

 

다운로드

 

아래 링크를 통해 Undelete Navigator를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4r-soft.com/ch/undelete-navigator/undelete-navigator-setup-1.2.3.328-noad.exe

 

 

공식 홈페이지

 

http://4r-soft.com/undelete-naviga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