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4.4 킷캣(Android 4.4 KitKat)의 이스터 에그(숨겨진 명령) 시연 영상이 해외 웹사이트 Android Cnetral에서 공개되었습니다. 킷캣(KitKat)의 이스터 에그는 유출 사진 등으로 눈에 띈 적이 있기는 했지만, 그 전체 모습이 밝혀지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스터 에그는 설정 메뉴로 들어간 뒤, "기기 정보"→ "Android 버전" 부분을 연속으로 눌러 ‘탭’ 해주면 나타납니다. 혹시 알지 못하셨던 분은 지금 한 번 사용 중인 폰, 태블릿에서 시험해 보세요. 바로 직전 버전인 젤리빈(Jelly Bean)에서는 맨 먼저 커다란 젤리콩이 나타났으며, 그 후 작은 콩들을 손으로 쓸어 넘겨 날리는 형태의 게임이었습니다. 잠시 동안 간단하고 가볍게 즐기기에 좋은 게임이지요. 그럼, 킷캣(KitKat)은 어떨까요.


안드로이드(Android) 버전을 연타하면 커다란 "K"문자가 화면에 표시되며, 이 때 한 번 탭하면 회전하고, 다시 누르면 킷캣(KitKat)과 비슷한 느낌의 안드로이드(Android) 로고가 표시됩니다.


이 상태에서 한 번 더 누르면 지금까지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사용되었던 디저트명과 같은 별칭, 코드 네임 이름이 퍼즐 형태로 화면에 표시됩니다. 이제 터치 조작으로 각 조각을 다른 곳으로 이동하며 시시각각 변하는 모습을 즐길 수 있습니다. 상당히 정교하게 만들어 졌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참조 URL: Android Central ‘Easter egg’ ani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