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파일 저장 공간, 클라우드 저장소 서비스가 증가함에 따라, 혹시 자신이 각각의 저장 공간을 잘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스쳐 지나가곤 하는데, 이럴 때에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MultCloud(멀트 클라우드)" 라는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여러 클라우드 저장소를 하나의 통합된 환경에서 사용하고 관리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회원 가입을 통해 MultCloud(멀트 클라우드) 프로필을 온라인에 생성하면, 다양한 클라우드 저장소에 연결하여 쉽게 접속해 관리 할 수​​ 있게 됩니다. Dropbox(드롭박스), SugarSync(슈거싱크), Google Drive(구글 드라이브), SkyDrive(스카이 드라이브), Box(박스), Amazon S3(아마존 S3) 등 주요 클라우드 저장소 서비스를 모두 지원하고 있습니다.

 

MultCloud는 설정 절차도 간단해 몇 분만에 설정을 마무리 지을 수 있습니다. 이메일 주소와 이름, 암호 이외의 정보는 필요 없기 때문에, 웹 사이트를 열고 메일 주소와 암호를 입력한 뒤, 계정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즉시 설정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계정 만들기가 완료되면, 받은 편지함에 도착한 확인 메일의 링크를 클릭하여 이메일 주소 인증을 진행합니다.

 


인증이 완료되면, 이제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로그인 화면에 입력해 계정에 로그인 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 서비스가 화면 디자인을 파는 것은 아니기 때문인지, 디자인이 훌륭하다 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관리 화면인 대시 보드의 경우 직관적으로 사용 할 수 있도록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앞서 이야기한 이 대시 보드에서 모든 클라우드 드라이브를 서비스에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추가하려면, 선택 가능한 서비스를 하나 고른 다음, 표시 이름을 입력하고 “Add … Account (… 계정 추가하기)”를 클릭합니다. 이제 각 클라우드 서비스의 로그인 화면을 거쳐 MultCloud에 필요한 권한을 부여하는 것만으로 서비스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클라우드 서비스 계정을 추가한 이후, 클라우드 서비스에 저장된 파일을 확인하고, 다른 파일을 업로드하며, 기존 클라우드 서비스의 파일을 컴퓨터에 다운로드하고, 새 폴더를 만드는 등 각 서비스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이나 웹사이트 상의 인터페이스에서 제공하는 기능 대부분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MultCloud에는 이미지 파일 등을 미리 보기 할 수 있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외에도 파일 이름 변경, 다른 폴더로 복사 하기와 같은 동작도 가능합니다.

 


하나 하나의 클라우드 계정을 관리하기 위해 매번 여러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많은 웹브라우저 탭을 열어가며 사용하려면 이것도 꽤 큰일이지만, 이렇게 한번에 복사하거나 업로드하고 한 장소에서 관리 할 수 있게 해두면 클라우드 서비스의 편리함, 편안함은 두 배가 되는 것 같습니다. 게다가 무료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클라우드 서비스의 수가 늘어나서 곤란하다 라는 생각이 드시는 분은 꼭 시험해 보세요! 이 링크를 클릭해 MultCloud 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특징

 

* 여러 클라우드 저장소 서비스를 한 장소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줌

* 업로드, 다운로드, 폴더 만들기, 이름 바꾸기, 삭제, 복사 등 각 서비스가 지원하는 기능은 모두 제공함

* 이미지 파일과 같은 지원 대상 파일에 대해 미리 보기 기능을 제공함

* Dropbox(드롭박스), SugarSync(슈거싱크), Google Drive(구글 드라이브), SkyDrive(스카이 드라이브), Box(박스), Amazon S3(아마존 S3) 등 주요 클라우드 서비스를 모두 지원함

 

 

공식 홈페이지

 

https://www.multclou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