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를 사랑하는 분을 위해, AddictiveTips에 올라온 데스크톱 & 안드로이드용 파이어폭스 31의 새로운 특징(New Features In Firefox 31 For Desktop & Android)과 데스크톱 & 안드로이드용 파이어폭스 32의 새로운 특징(New Features In Firefox 32 For Desktop & Android) 글을 초역해서 소개합니다. 파이어폭스의 최신 버전인 31과 32 버전의 새로운 기능을 다룬 글인데, 미처 신경 쓰지 못한 채 넘기기 쉬운 기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번역을 허락해 준 AddictiveTips에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파이어폭스 31, 32의 새 특징

Firefox 31

 

 

가장 최신 버전인 파이어폭스 32(Firefox 32)의 바로 전 버전인 파이어폭스 31(Firefox 31)은 지금까지 이어지는 몇 가지 눈에 띄는 변화가 있다. 파이어폭스 31 컴퓨터 버전은 최종 사용자와 개발자 모두를 위한 새로운 특징을 제공한다. 이들 중 주목할 만한 것은 Prefer:Safe 기능으로 웹 사이트에게 현재 사용자가 가족 보호 기능 뒤에서 웹에 접근하는지 알려준다. 새 탭 페이지에 새로운 검색 창이 추가되었고, 그 중에서는 개발자를 위한 멋진 색상 추출 도구도 추가되었다. 안드로이드 파이어폭스는 홈 패널 기능을 확장하고 있으며 이제 홈페이지에 다양한 피드를 추가할 수 있도록 더 많은 부가 기능을 설치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 컨텐츠를 추가하는 API도 개발자를 위해 소개되었다. 이제 안드로이드에서 사용자는 열린 탭을 강제로 동기화 할 수 있으며 홈 패널을 재정렬 할 수 있다.

 

컴퓨터 파이어폭스

 

새 탭 페이지에 검색 창 추가

 

 

이 기능의 유용함은 측정하기 어려울 정도이지만 바로 거기에 있으며, 아래의 스크린샷이 어떤 모습인지를 보여준다. 검색 창이 새 탭 페이지의 스피드 다이얼 바로 위에 추가됐다.

 

Prefer:Safe

 

이 기능은 기본으로 활성화 되어 있으며 끌 수 없다. 관리할 수 있는 그래픽 화면이 없다. 기능은 운영 체제가 가족 보호 설정이 활성화 된 상태로 동작 중인지 확인하며, (OS X와 윈도우 전용) 웹사이트가 여기에 따라서 컨텐츠를 필터링 해야 하는지 알게 해준다. 이 기능은 웹사이트에 알리기 위해 HTTP 헤더로 정보를 전송하며, 이를 통해 어린 사용자에게 적절하지 않을지도 모르는 컨텐츠를 차단할 수 있게 한다.

 

색상 추출기

 

 

색상 추출기를 띄우려면, Alt (위 메뉴) – T (도구) – W (웹 개발 도구) – Y (피펫) 키를 누르면 된다. 이제 웹 페이지에서 원하는 색상 값을 픽셀 단위로 선택할 수 있다. 이 방법 대신, Shift + F2 키를 눌러 개발자 도구 모음을 연 다음 Eyedropper를 입력하고 엔터 키를 눌러도 된다.

 

링크의 부분 선택한 텍스트에서 컨텍스트 메뉴를

 

 

이것은 새 기능이라기 보다는, 수정 사항이다. 이제 링크의 부분 선택한 텍스트에서 컨텍스트 메뉴를 열어 검색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파이어폭스

 

홈 화면 패널 재정렬

 

firefox 32 6

 

홈 패널은 프로그램 설정 > 사용자 설정 > 홈에 가서, 그곳에 나열된 항목 중 하나를 길게 눌러 재정렬 할 수 있다. 패널을 숨기거나 혹은 위 아래로 이동하는 옵션과 함께 팝업 메뉴가 나타날 것이다.

 

동기화된 탭 새로 고침

 

 

파이어폭스가 다른 기기에 열린 최신 탭을 가져오도록 하기 위해 당겨서 새로 고침 하는 옵션이 추가됐다. 동기화 탭에서 목록을 당겼다가 놓으면 동기화를 실행한다.

 

파이어폭스 허브 API

 

 

개발자는 이 새로운 API를 사용해 자신의 웹사이트로부터의 컨텐츠를 파이어폭스 홈 화면에 추가할 수 있게 된다. 시도해 보고자 하는 사람을 위해 파이어폭스 마켓 플레이스에는 이미 실험적인 부가 기능 몇 가지가 공개되어 있다.

 

컴퓨터 파이어폭스안드로이드 파이어폭스의 모든 변경 내역에서 새로운 특징들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파이어폭스 31, 32의 새 특징

Firefox 32

 

 

이 달 3일 경, 파이어폭스 32가 윈도우, 맥, 리눅스 용으로 나왔고, 안드로이드를 새 버전도 나왔다. 두 버전 모두 최종 사용자와 개발자를 위한 새 기능과 함께 나왔다. 컴퓨터 버전을 사용하는 최종 사용자를 위한 주요한 변화 한 가지는 텍스트로 된 옵션을 없애고 뒤로 가기, 앞으로, 새로 고침, 페이지 북마크를 위한 버튼을 추가한 새로운 컨텍스트 메뉴이다. 흔히 있던 버그 수정과 새로운 CSS 속성이 구현됐다. 안드로이드 사용자에게는 다시 한 번 UI 변화가 일부 있다. 첫 화면은 디자인을 뜯어 고쳤고, URL 표시줄의 멋진 자동 완성 기능과 함께 방문 기록을 빨리 삭제할 수 있는 버튼이 추가됐다.

 

컴퓨터 파이어폭스

 

새로운 컨텍스트 메뉴

 

 

기본으로 활성화된 새로운 컨텍스트 메뉴는 길이가 짧아졌다. 뒤로 가기, 앞으로, 북마크, 새로 고침 글자가 사라지고 그 대신 아이콘이 생겼다. 보기 좋아진 것 외에, 겉치장이라 할 수 있는 이 변화와 관련된 추가적인 가치는 없는 것 같다. 이 아이콘 버튼은 사용자가 컨텍스트 메뉴에서 실수로 새로 고침, 뒤로 가기나 앞으로 옵션을 누르지 않도록 방지해 주지만, 이는 오직 나만 하는 실수이며 일반적인 문제는 아니라고 확신한다. 하지만 그 모습은 정말 멋지다. 모질라가 아이콘 디자인을 못한 건 아니다.

 

암호, 부가 기능 관리자의 개선

 

 

암호와 부가 기능 관리자 모두에 개선 사항이 있었다. 부가 기능 관리자에서는 어떤 UI 변경도 찾지 못했지만, 암호 관리자에서는 암호가 언제 마지막으로 사용되었으며 언제 마지막으로 업데이트 되었는지 보여주는 새로운 항목이 추가됐다.

 

찾기 표시줄이 결과 수를 보여줌

 

 

이 기능은 확실히 좀 더 작은 기능 중 하나지만, 최종 사용자는 반길만한 기능이다. 웹 이지에서 찾기 기능을 사용해 용어나 문장을 검색할 때, 찾기 표시줄이 이제 얼마나 많은 항목을 찾았는지, 그리고 어느 항목을 보고 있는지 표시해준다.

 

안드로이드 파이어폭스

 

파이어폭스에서 언어 바꾸기

 

 

파이어폭스는 많은 언어를 지원하며, 이제 웹 브라우저를 벗어나지 않고도 지원되는 언어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다. 프로그램 설정 > 언어로 들어가서 어느 언어로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고자 하는지 선택하면 된다.

 

URL 자동 완성

 

 

무언가를 입력하기 위해 주소 표시줄로 가면, 입력한 내용에 따라 검색 추천을 받고 싶은지 물으며 선택에 따라 검색 추천을 받게 된다.

 

홈 화면 패널 새 단장

 

 

파이어폭스의 홈 화면이, 특히 상위 사이트 패널이 새롭게 멋진 모습을 가지게 됐다. 거의 메트로나 모던 UI의 모습인데 새로운 머티리얼 디자인과도 잘 맞아 들어갈 것이다.

 

방문 기록 패널에서 삭제까지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웹 브라우저 방문 기록을 지우는 좀 더 빠른 방법을 원했던 적이 있다면, 파이어폭스가 이 기능을 제공해준다. 방문 기록 패널을 방문하면 방문 기록 삭제 버튼이 보일 것이다.

 

 

개발자를 위해, 변화가 모두 내부에 있었다. 여러 새로운 CSS 속성이 구현됐고, Gamepad API가 마무리되어 기본으로 활성화 되어 있다. 그 중에는 새로운 웹 오디오 에디터도 소개됐다. 컴퓨터 파이어폭스와 안드로이드 파이어폭스의 변경 내역에서 더 많은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다운로드

 

컴퓨터 파이어폭스 최신 버전 다운로드 (윈도우, 맥, 리눅스):

http://www.firefox.com

 

안드로이드 파이어폭스 다운로드 (무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org.mozilla.firefox

 

원문

 

AddictiveTips - New Features In Firefox 31 For Desktop & Android

AddictiveTips - New Features In Firefox 32 For Desktop & Androi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