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초 사이트에 반응형 웹 디자인 적용 소식을 전달해 드린 후로 오랜만에 공지 사항을 올려 보는 것 같습니다. 잘 지내고 계신지요. 서지스윈 @IT 블로그 매거진에서는 평소와 크게 다를 것 없이 평온한 일상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열심히 놀고 수고를 줄이면서 열심히 일하다 보면 가끔은 다른 의미의 휴식도 필요한 법이지요. 서지스윈 @IT에서 이어진 일상은 고요한 밤과 잔잔한 수면처럼 마음이 쉬어가기 좋은 모습과 순간들이었습니다. 마음에 새로운 영양분을 공급하고 보충할 수 있기를 바라며 올 해 전망과 소식을 담은 글이 올라오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이런 서지스윈 @IT 블로그 매거진에 새로운 얼굴이 등장합니다. 봄이 오기도 전인데 벌써 봄의 기운을 느끼게 하며 친근하고 편안한 모습으로 말이지요.
그럼, 지금부터 새로운 얼굴을 여러분께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별이를 소개합니다.
서지스윈 @IT에 ‘한별’이가 새롭게 자리하게 되었습니다! 지신이와 함께 말이지요. 한별이는 위에서 보실 수 있는 강아지 캐릭터인데, 앞으로 글을 읽고 계시는 동안 한쪽 옆에서 함께 하면서, 글 내용의 주요 부분에 대해 부연 설명하고, 마음이 쉬어 갈 수 있도록 편안함을 더해주는 말이나 명언을 전달해 주며, 사이트의 주요 기능이나 새 기능을 알기 쉽게 알려주고, 지금 현재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중요 IT 소식에 대해서 짤막하게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등장하자 마자 상당히 다양한 역할을 맡게 되었지요? 아마 글을 읽으시는 동안 친구이자 동반자로서 곁에 머물며, 글을 읽는 즐거움을 한층 더해줄 것입니다. 미처 알지 못한 채 지나쳤을지도 모를 중요한 정보를 전달해 주기도 하면서 말이지요.
글을 읽으면서 혹시 한별이의 위치가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클릭하거나 누른 채로 끌고 드래그해서 다른 곳으로 위치를 옮기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한 가지 중요 힌트! 한별이를 더블 클릭하시면 한별이의 다양한 동작을 미리 살펴 보실 수 있습니다. (참고: 데스크톱 컴퓨터나 고해상도 태블릿에서만 나타납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개선됩니다.
블로그 매거진도 마찬가지겠지만, 앞으로 한별이는 계속해서 개선될 예정입니다. 시기별로 중요한 사건이나 소식이 있으면 반영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의견을 남겨 주시면 참고 후 반영하려 합니다. 혹시 한별이와 관련해 의견이 있으신 분은, 화면 왼쪽 가장자리에 자리잡고 있는 검은색 의견 제안 배너를 클릭하시거나 또는 매거진 내의 방명록에 들러 의견을 남겨 주세요.
한별이를 만나러 오세요.
피들리나 네이버 오픈캐스트, RSS 리더, 혹은 플립보드를 통해서 블로그 매거진을 구독하고 계신 분이 많이 계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들을 사용하면 쉽고 간편하게 블로그 매거진의 글을 받아 보실 수 있지요. 하지만 가끔은, 한별이를 만나러 ‘서지스윈 @IT. 블로그 매거진’에도 들러 주셨으면 합니다. 방문하시자 마자 한별이가 달려 나와, 기쁜 마음으로 여러분을 맞이하고 반갑게 환영해줄 것입니다. 한별이가 꼬리를 흔들며 반갑게 인사를 건네는(..?!) 모습, 한 번 보고 싶어지시지요? 오늘 바로 한별이와 지신이를 만나러 서지스윈 @IT 블로그 매거진에 방문해 주세요. 여러분 모두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