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게 달릴 준비 되셨나요? 이번 글에서는 앞을 향해 계속 질주하면서 재미와 독창성, 독특한 그래픽, 흥미를 자극하는 이야기, 사실적이고 멋진 캐릭터 움직임, 높은 완성도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을 소개합니다.

 

지금까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비교적 접하기 쉽고 친숙한 카카오 게임을 제외하고는 다른 게임을 해본 경험이 없으시다면 이번 기회에 신선한 게임을 만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스마트폰/태블릿으로 이렇게 즐길 게임이 많았나?' 새삼스레 실감하면서 말이죠. 전용 게임 기기가 아니어도 너무나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사실에 나도 몰래 놀라게 될지도 모릅니다!

 

끝없이 달리는 재미를 색다르게 경험할 수 있는 게임들. 다른 의미로 독특해서 인기를 끌었던 플래피 버드라는 게임과 함께 대조하면서 살펴보겠습니다. 게임은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색다르고 독특한 무한 전진

배드랜드

 

 

드랜드(Badland)는 플래피 버드가 갖췄어야 할 모든 요소를 가진 모범이 될만한 게임입니다. "계속해서 오른쪽으로 이동한다"는 간단한 구성 만으로도 깊이 있는 게임 진행이 가능하다는 걸 보여준 탁월한 본보기이기도 합니다. 플래피 버드와의 유사성은 한 눈에 보기에도 명백합니다. 세상을 향해 날개를 퍼덕이며 날아가는 새를 조정해야 하죠. 단, 배드랜드는 비교도 안될 만큼 높은 단계에까지 이르렀습니다.

 

주변 세계는 독창적으로 그려졌고, 게임 진행은 세밀하게 다듬어지고 강화됐습니다. 터치 반응도 아주 즉각적이지요. 단순히 반복되는 파이프, 그 이상의 장애물을 발견하게 됩니다. 주제에 어울리는 게임 속 배경 화면은 (주인공은 보금자리인 숲에 어떤 문제가 일어나고 있는지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감정적으로 호기심과 어두움을 동시에 느끼게 합니다. 충격적인 그래픽은 게임이 하나의 예술임을 절로 실감하게 하죠.

 

최대 4명의 사람이 한 기기로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멀티 플레이 모드도 있습니다. 자연스레 치열한 경쟁을 유도하며 아주 재미있습니다.

 

다운로드

배드랜드(Badland) 구글 플레이 스토어 주소 (무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frogmind.badland

 

배드랜드(Badland) 앱 스토어 주소 ($3.99):

https://itunes.apple.com/kr/app/badland/id535176909

 

색다르고 독특한 무한 전진

런 인 크라우드

 

 

각할 필요 없이 그냥 즐기는 단순함 때문에 플래피 버드가 정말로 마음에 든 사람이 있다고 해볼까요. 이런 분이 있다면 런 인 크라우드(Run In Crowd)를 좋아하게 될 겁니다. 게임 속 캐릭터는 플래피 버드처럼 꾸준히 화면 오른쪽으로 이동합니다. 동작은 점프 하나만 있죠. 게임의 목표는 파이프 사이를 펄럭이며 날아다니는 대신 구덩이로 빠지지 않게 점프하는 겁니다.

 

그럼 런 인 크라우드가 더 나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한 이유는 얼토당토않게 좌절감만 주는 게임 진행과는 거리가 멉니다. 당혹스럽게 거대한 장애물도 없고 죽음을 부르는 버벅임도 없습니다. 그 대신 매끄럽고 깔끔하면서 즐거운 게임 플레이 경험과 편안함을 얻습니다. 그러면서도 이상할 정도로 중독성이 있죠. 그런데 이게 최상의 장점인 것도 아닙니다.

 

런 인 크라우드를 분명히 드러내는 특징은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항상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달린다는 점이고, 두 번째는 시합을 펼칠 주위 세계가 매일 변한다는 점입니다. 이렇게 다듬어지고 손질된 게임에 날마다 새로운 도전이 등장하니 더욱 좋은 일입니다.

 

다운로드

런 인 크라우드(Run In Crowd) 구글 플레이 스토어 주소 (무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ursinepaw.runincrowd

 

런 인 크라우드(Run In Crowd) 앱 스토어 주소 ($0.99):

https://itunes.apple.com/kr/app/run-in-crowd/id493001572

 

색다르고 독특한 무한 전진

벡터

 

 

터(Vector)는 환상적인 무한 질주 게임입니다. 현대 사회의 "빅 브라더" 우려와 잘 부합하는 내용이기도 하지요. 여러분은 자유 의지 없이 일하는 암울한 미래의 노동자를 플레이 합니다. 더 이상 노예로 살 수 없다는 결심을 하고 유리 창을 깨고 뛰쳐나와 달리기 시작하죠. 정부의 요원들이 여러분을 잡으려고 뒤쫓아옵니다. 얼마나 멀리까지 도달할 수 있을까요?

 

벡터에서 가장 좋은 점은 도심의 구조물을 오르고 뛰어다니며 즐기는 스포츠인 파쿠르를 게임의 일부로 포함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높은 곳에서 뛰어내려서 구르기로 충격을 완화하고, 벽과 문을 기어오르며, 전체적으로 거칠기도 한 이 활동을 좋아하신다면 게임도 마음에 드실 겁니다. 지속적으로 즐겁게 할 뿐만 아니라 끝으로 진행할수록 도전적인 수 백 개의 파쿠르 동작도 있습니다.

 

다운로드

벡터(Vector) 구글 플레이 스토어 주소 (무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nekki.vector

 

벡터(Vector) 앱 스토어 주소 (무료):

https://itunes.apple.com/kr/app/vector-for-iphone-free/id578252579

 

색다르고 독특한 무한 전진

서브웨이 서퍼

 

 

브웨이 서퍼(Subway Surfers)는 얼핏 보기에는 템플 런 게임 시리즈를 그냥 형태 그대로 가져온 것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저는 템플 런을 크게 좋아한 건 아니었지만 이 게임이 단독으로 "장애물을 회피하며 코인을 수집하고 앞으로 달려나가는" 게임 형태를 모바일 기기에서 크게 유행시켰다는 사실은 부인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템플 런이 최초였다고 해서 최고가 되는 건 아니겠지요.

 

서브웨이 서퍼가 훨씬 더 매끄럽고, 보다 완성도 높은 게임이라는 인상을 받습니다. 그래픽이 세련미 있고 깔끔하며 선명해서 템플 런의 거칠고 일반적이며 솔직히 말해 지루한 그래픽과는 큰 대조를 이룹니다. 게임의 주제도 한층 더 눈길을 사로잡죠. 플레이어는 도시 철도가 놓인 장소에서 경찰관과 역무원을 따돌려야 하는 도심 속 그래피티 예술가를 플레이 합니다. 저라면 언제든 "사원 안 보물 사냥꾼"이라는 상투적인 비유의 게임 보다는 이 게임을 선택할 겁니다.

 

서브웨이 서퍼에 인앱 구매가 존재하기는 하지만, 돈을 지불하고 싶지 않다면 전적으로 필요치 않습니다.

 

다운로드

서브웨이 서퍼(Subway Surfers) 구글 플레이 스토어 주소 (무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iloo.subwaysurf

 

서브웨이 서퍼(Subway Surfers) 앱 스토어 주소 (무료):

https://itunes.apple.com/kr/app/subway-surfers/id512939461

 

색다르고 독특한 무한 전진

제트팩 조이라이드

 

 

트팩 조이라이드(Jetpack Joyride)는 출시 된지 비교적 시간이 지난 게임이지만 매우 재미있는 게임이기에 지금도 다루기에 무리가 없을 정도입니다. 프루트 닌자(Fruit Ninja) 제작진이 만든 이 게임은 하는 사람이 빠져들게끔 만들고, 더 즐기고 싶게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할지 방법을 제대로 알고 있습니다. 항상 화면 옆 방향을 향해 달려가야 하고 장애물을 피해야 한다는 점에서는 플래피 버드와 유사해 보이지만, 훨씬 더 많은 요소가 있습니다.

 

게임 이름이 나타내는 것처럼 진행에 다양한 방식으로 영향을 주는 여러 형태의 제트팩(등에 메는 분사 추진기)을 고를 수 있습니다. 화면 터치 반응이 빠르고 그래픽이 아름다운데다가, 미션 방식도 과도한 반복을 피하도록 구성돼 있습니다. 이 모든 요소가 어우러져 제트팩 조이라이드를 손에서 놓기 어렵게 만듭니다.

 

다운로드

제트팩 조이라이드(Jetpack Joyride) 구글 플레이 스토어 주소 (무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halfbrick.jetpackjoyride

 

제트팩 조이라이드(Jetpack Joyride) 앱 스토어 주소 (무료):

https://itunes.apple.com/kr/app/jetpack-joyride/id4574469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