짠—짜자 잔-.
이번에 새롭게 시도해 보는 새로운 포스팅 시리----즈.
IT 헤드라인.즈. 입니다.
그 주, 내지는 그날 하루 있었던 IT 뉴스들의 헤드라인들을 ‘아주 간략하게, 완전히, 확 줄여서, 군더더기 없이,
그래도 들어갈 내용은 들어가게’ 제공하는 그런 포스팅 입니다.
옙. 그럼 아래쪽에 아주 짧게 (내용은 들어가게), 그리고 글쓰는 스타일을 ‘조금이라도 더 지루하지 않게, 조금이라도 더 바꿔서, 약간은 길게(?)’ 적어보겠습니다.
1. 구글 안드로이드 폰, 몸집 부풀리기 시작
구글 안드로이드 폰의 시장이 확장되려는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여러 업체들이 안드로이드를 채택한 폰을 내놓으려고 하고 있습니다.
T 모바일이 미국 시장에 G1을 지난 10월에 선보인 이후, 코간, 소니 에릭슨, 모토로라, 삼성전자도 미국 시장에서
안드로이드 폰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만….
아직까지는 어디까지나 ‘출시할 예정’ 인데다가,
안드로이드 시장을 확장하려는 ‘시도’이기 때문에 좀 더 두고봐야 겠지요.
더 자세한 기사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zdnet.co.kr/news/digital/0,39030978,39176586,00.htm
2. 빌게이츠, 1천400만달러 자선 기부
빌게이츠 전 마이크로소프트 회장이 ‘빌 & 멜린다 게이츠’ 재단을 통해 1천 400만 달러를 자선 운동에 기부한다고 합니다.
이번 자선 운동 기부금은, 경제위기로 인해 공립 도서관을 찾는 실업자와 학생들이 늘고있기 때문에, 이들에게 좀 더 나은 인터넷을 제공하기 위해 도서관의 브로드밴드 및 무선 인터넷 환경을 활성화 시키고, 더 나아가서는 미국 브로드밴드 환경을 활성화 하는데에 쓰인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아프리카 현지의, 감염되면 심각한 피부 손상을 일으키는 기생충 감염병에 대한 치료 시스템 확장 및 의료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이 기부금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감염된 사람의 10%가 목숨을 잃는다고 하는데, 빌게이츠 전 회장은 이 문제에 대해서 심각하게 고민해 왔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기사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zdnet.co.kr/news/enterprise/etc/0,39031164,39176554,00.htm
3. 네이버, 불법 음원 차단 기술 도입
네이버가 저작권 모니터링 업체인 뮤레카와의 제휴를 통해 불법 음원을 사전에 차단하고 필터링 하는 시스템의 시범 서비스를
오늘 시작했습니다.
이 서비스가 시작되면 저작권 위반으로 판단된 일부 음원의 다운로드 및 재생이 자동으로 제한되게 된다고 합니다.
제한 형태는 (1) 게시물 내부에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임베디드 링크가 포함된 경우, 음악 재생이 제한되고 (2) 저작권 침해 음원이 포함된 게시물이 있을 경우, 침해 게시물 전체를 게시 중단하지 않고, 저작권 침해 음원만을 선택적으로 차단하는 형태가 될거하고 하는군요.
더 자세한 기사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zdnet.co.kr/news/internet/portal/0,39031333,39176599,00.htm
4. 2009년 맥월드, 스티브 잡스없는 키노트.
처음에 보고 상당한 아쉬움과 충격을 맛봐야 했습니다.
스티브 잡스없는 맥월드는 이미 맥월드가 아니라는 생각까지 들기 때문입니다.
내년 2009년 맥월드에서는 더 이상 스티브 잡스 회장이 키노트를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건강 문제 때문만은 아니였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상으로 간추린 IT 헤드라인즈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