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icca는 안드로이드를 위한 트위터 클라이언트 입니다.
Tweetdeck, Seesmic 등 여러 트위터 클라이언트를 사용해 봤지만 twicca 만큼 간편하고 심플한 안드로이드용 트위터 클라이언트는 아직 본적이 없는것 같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트윗을 쓰고 싶을땐 빠른 속도로 바로 실행되는 twicca만 있으면 됩니다. 실행 속도가 상당히 빠른 덕분에 앱 아이콘을 찍자마자 바로 짠- 하고 화면에 뜨더군요. 로드하는데 걸리는 시간도 상당히 짧습니다. 인터페이스가 간결하고 날렵하게 구성된 덕분에 바로 탭- 해서 트윗 작성 화면으로 이동한 다음 지연없이 트윗을 작성하고 신속하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간편하고 심플한 인터페이스와 달리 기능만큼은 상당히 풍부하게 갖추고 있습니다. 알림 기능, 검색/사용자 검색 기능, 사진/영상을 첨부한 트윗 작성 기능, 지오태깅(Geo tagging, 위치 남기기) 기능, 검색어 저장 기능(Saved Searches), 최근 해시태그, 답글 보내기, 리스트 생성 기능, 리트윗 기능, 이미지 미리보기 기능 등 트위터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모든 기능을 한 번에 다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각 사용자별 트윗에 색상을 지정해 줄 수 있는 컬러 레이블(Color Label) 기능, 트윗 구글 번역과 같이 다양한 부가 기능을 손쉽게 추가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플러그인(Plugin) 기능이 있어 좀 더 광범위하게 기능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가격: 무료


다운로드


위 QR 코드를 스마트폰의 QR 코드앱으로 스캔하시면 마켓을 통해 twicca를 바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혹은, PC를 통해 아래 주소로 이동하시면 웹브라우저를 통해 앱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twicca 마켓 주소:
https://market.android.com/details?id=jp.r246.twicca


기능


twicca는 심플한 화면 구성에 다양한 기능을 가진 간편한 트위터 클라이언트 앱 입니다. twicca를 사용해 트윗, 리트윗, @답글, 쪽지(DM, Direct Message)를 작성할 수 있고 특정 사용자를 팔로우 하거나 언팔로우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사진이나 영상을 업로드 할 수 있고 자신의 현재 위치를 트윗에 포함시킬 수도 있으며(지오태깅, Geo tagging) 트윗을 검색할 수도 있고, 현재 트위터에서 주요 이슈가 되고 있는 트렌드를 살펴 볼수도 있으며(Trends), 리스트를 작성하거나 살펴 볼 수 있습니다. 트위터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모든 기능이 다 갖춰져 있는 셈이지요. 이 모든 기능을 Twitter.com에 방문하거나 접속할 필요없이 twicca만으로 해낼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


▲twicca 타임라인의 모습

▲ twicca 답글(리플라이, Reply)

▲ 쪽지(다이렉트 메시지, Direct Message) 화면

▲ 리스트(List) 화면

▲ 트윗 작성 화면

▲ 답글(리플라이, Reply) 작성 화면의 모습

▲ 트윗: 사진, 영상 (및 파일) 첨부 화면

▲ 최근 해시태그 선택 화면

▲ 트윗: 위치 첨부(지오태깅, Geo tagging, Geo Location) 기능

▲ 길게 눌러 팔로워 선택하기

▲ 목록의 개별 트윗 선택 시 표시되는 옵션 화면

▲ 트윗 검색 화면

▲ 트윗 검색 결과 화면

▲ twicca 설정 메뉴 화면


유용성


트위터를 즐겨 사용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이 앱 만큼 간편하고 편리하게 트윗할 수 있는 앱도 드물 겁니다. 상당히 유용합니다. 이동중에도 편리하게 트윗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편의성


앱이 상당히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화면 구성을 간결하게 유지하기 위해 모든 기능은 아이콘으로 표시되고 있습니다. 설명이나 별도의 문자열 없이 아이콘으로만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트위터를 처음 사용하는 사람이 모든 아이콘의 의미나 기능을 알기는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트위터를 이미 예전부터 사용해온 사람이라면, 이것만큼 간편한 인터페이스도 없을 겁니다.


사용 빈도


트위터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하루에도 여러번 이 앱을 실행하게 될 정도로 자주 사용하시게 될겁니다.


인터페이스


세련되고 깔끔하며, 심플한 디자인과 화면 구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총평


별점:

5점 만점에 4.3점

twicca를 다운로드 해야 할까요?
옙. 트위터를 사용 하신다면 이 앱도 꼭 한 번 사용해 보길 권하고 싶습니다. 전 벌써 twicca를 실행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