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구글이 상당히 흥미로운 제품 컨셉을 일반에 공개했습니다. 구글 안경 프로젝트(Google Project Glass)라는 이름으로 말이지요. 구글 안경 프로젝트, 구글 프로젝트 글래스의 컨셉은 상당히 인상적 입니다. 안경에 증강 현실과 인터넷을 결합해 실시간으로 다양한 정보를 표시해주고 음성 인식으로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눈앞에 펼쳐지는 방향 표시와 내비게이션을 보고 길을 찾아갈 수도 있고, 자신이 보고 있는 배경과 경치를 있는 그대로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그밖에도 환상적이라고 표현할 수밖에 없는 다양한 기능들이 함께 소개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머릿속에서만 상상해 왔던 기능들이 모두 그대로 옮겨져 있더군요. 증강현실을 기반으로한 정보 단말 안경이 실제로 현실화 되길 마음속 깊이 바라고 있었던 저로선 이 모든것들이 너무나도 반갑게 느껴지더군요. 하루빨리 실현되어 직접 사용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실제 사용 장면을 포함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기사글을 한 번 살펴보세요.

눈앞에 내비게이션 ‘둥실’…구글 안경 프로젝트


그런데 이런 구글 글래스 프로젝트를 보고 패러디할 생각을 떠올린 사람들도 꽤 많이 있었던 모양 입니다. 한 번쯤 피식- 하고 웃을 수 밖에 없게 만드는 재밌는 패러디 영상을 만든 사람이 여럿 되더군요. 상당히 코믹하게, 그리고 때로는 적절하게 패러디해 구글 안경 프로젝트가 가져올 디스토피아적(?) 미래를 아주 적나라하게 보여 주더군요. 패러디 영상을 보면서 정말 신나게 웃었던것 같습니다.


아래 영상을 보면서 한 번 기분좋게 웃어 보세요.

그럼 패러디 영상 갑니다!


구글 안경 프로젝트 - 공식 원본 영상



위 영상이 구글 안경 프로젝트의 공식 영상 입니다. 현실감 있게 구성된 사용 장면 덕분에 구글의 증강 현실 안경이 어떤 모습일지 충분히 가늠해 볼 수 있는것 같군요.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재밌는 패러디 영상을 살펴보도록 해볼까요.


구글 안경 프로젝트, 재밌는 패러디 영상들



구글 안경 프로젝트를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들면 어떨까 하는 생각에서 출발한 패러디 영상 입니다. 윈도가 탑재된 상태에서 블루스크린이 발생하면 어떤 결말을 맞이하게 되는지 조금은 냉소적으로 보여주고 있군요. 잠깐 피식- 하고 웃을 수 밖에 없는 영상 입니다. ^^




이 영상의 제작자는 구글 안경 프로젝트가 실제론 전혀 편리하지 않을거라고 생각한 모양입니다. 무심코 중얼거린 욕을 친구에게 그대로 보내 버리기도 하고, 광고가 눈앞을 가린채 사라지지 않아 행인과 부딪치기도 하는군요. 최후에는 경찰이 강제 접근을 시도하기도 하니.. 디스토피아(?)가 따로 없군요. 상당히 시니컬 합니다. ^^;




나름대로 재밌는것 같군요. 긴말 필요없이 한 번 감상해 보세요. 마지막 장면이 압권(?)인것 같군요. ^^;




부부 싸움은 칼로 물베기라고 하더니.. 이 영상이 딱 그 경우군요 ^^; 아내가 다른 남자와 만나고 있는 그 현장까지 안경이 친절하게 알려주고 있군요. 그 사실을 알게된 남편은 내비게이션을 사용해(...) 아내가 있는 위치까지 찾아간뒤 상대 남자의 목을 조르는군요. 화면에는 남은 생명의 게이지바(...)까지 표시되는군요. 살벌 하면서도 다른 한편으론 작은 재미를 주는 영상 입니다. 구글 안경을 보고 이런 생각까지 떠올리다니, 상상력이 상당히 풍부한것 같습니다.




구글 안경 프로젝트가 얼마나 위험한지(?) 위험성을 경고하는 영상 입니다(?!) 손을 데이고, 원치않는 시간 표시가 눈앞을 가리고, 버스를 놓치고, 심지어 최후엔... 좋지 못한 결말을 맞이하는군요.



글을 마무리 지으며



구글 안경 프로젝트 뉴스가 나온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패러디 영상이 이렇게 다양하게 나오다니 정말 믿기질 않습니다. 그만큼 구글 안경 프로젝트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는 표시이자 반증이겠지요.


앞서 말했던 것처럼 하루 빨리 구글 안경이 실현되어 매일의 일상 생활속에서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언제쯤이면 그런날이 올 수 있을까요. 알 수는 없지만 정말 기대됩니다. 구글이 좀 더 분발해 줬으면 좋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