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상당히 많은수의 앱이 사진을 좀 더 시각적 호소력이 있게끔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색감을 조절하거나, 혹은 필터를 적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서 말이지요. 그런데 이것만으로는 뭔가 허전하다는 생각이 들지 않으신가요? 사진을 좀 더 재미있게 즐길만한 방법이 있지 않을까요? 일반적이고 평범한 사진이 밋밋하게 느껴지시거나 혹은 사진을 좀 더 실감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고 싶으시다면 이번글에서 소개할 앱이 도움이 될지도 모릅니다.

 

사실, 사진에 필터나 많은 효과를 적용할 수는 있겠지만 그 사진이 실제로 움직이지 않는 이상 생명력을 부여하기란 쉬운일이 아닐겁니다. 하지만 이번글에서 소개할 iOS 앱인 "Flixel"이 있다면 어렵지 않습니다. 사진에 작은 "움직임"이란 요소를 추가해 손쉽게 생동감과 재미, 그리고 생명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Flixel은 iOS 5.0 버전 이상을 실행중인 iPod Touch, iPhone, iPad 기기에서 사용 가능한 앱입니다.

이 앱을 사용하면 사진을 찍은 다음, 손가락을 사용해 사진의 어느 부분이 움직여야 하는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사진의 작은 일부분이 계속 반복해서 움직이도록 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마치 비디오가 반복 재생되는 것처럼 말이지요.

 

덕분에 어떤일이 가능하냐구요? 이런일이 가능합니다. 예를 한 번 들어 볼까요. 가족이나 친구가 생일 케이크 위의 촛불을 입으로 불어서 끄는 장면을 사진으로 찍었다고 가정해 봅시다. 이 때, 전체 이미지는 고정시킨채 촛불위의 불꽃만 움직이도록 만드는게 가능합니다. 사진이 가진 특유의 감성과 분위기, (용량, 보관성, 호환성 등의) 장점은 유지한채 생동감을 부여하는 것이지요.

 

정말 재미있는 컨셉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팟 터치,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 중 사진을 좀 더 재미있게 만들어서 즐기고, 추억이 담긴 장면에 좀 더 특별한 효과를 주고 싶은신분이 있다면 이 앱이 상당히 유용하게 느껴지실 겁니다.

오늘 한 번 이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무료앱이라 부담없이 설치하고 사용해 보실 수 있을겁니다. 지금 바로 "살아있는 사진"을 한 번 만들어 보세요.

 

 

Flixel 소개 영상

 

 

Flixel 앱의 소개 영상 입니다. 제목은 "Life isn't still (삶은 정지해 있지 않다)"이며, 두 명의 연인이 Flixel 앱으로 살아 숨쉬는 사진을 만들며 추억을 쌓아가는 모습을 담고 있군요. 앱이 주는 감성이 어떠한지 가늠해 볼 수 있게 하는것 같습니다.

 

 

Flixel 사용 방법 안내 영상

 


Flixel 앱의 사용 방법을 보여주는 영상 입니다. 특별한 설명 필요없이, 영상의 단계별 사용 장면을 보는것 만으로도 앱의 사용 방법을 바로 파악할 수 있을듯 합니다. 앱의 사용 방법이 어떠한지 영상으로 한 번 살펴 보세요.

 

 

특징

 

  • 사용자 친화적인 스마트폰 앱
  • iOS 5.0 버전 이상을 실행중인 아이폰, 아이팟 터치, 아이패드에서 사용 가능
  • 이미지의 특정 부분에 애니메이션을 추가할 수 있음
  • 애니메이션은 정방향, 혹은 역방향으로 반복되도록 할 수 있음
  • 각 반복 사이에 딜레이(delay, 지연 시간)을 추가할 수 있음

 

 

다운로드

 

Flixel 다운로드 (무료):

http://itunes.apple.com/kr/app/flixel/id496885363?mt=8

 

 

공식 홈페이지


http://www.flixe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