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파워포인트 파일을 아이패드에서 보고 싶으신지요? 혹은 직장 동료나 상사에게 보여주고 싶으신지요? 파워포인트 파일을 가지고 아이패드에서 작업해 보신분은 아시겠지만, 아이패드에서 파워포인트 파일을 보려면 상당히 번거롭고 불편한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아래 링크에 나온 글의 내용처럼 말이지요.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을 iPad에서 볼 수 있는 5가지 방법

 

물론, 키노트를 유료로 구입한 상태라면 큰 문제없이 파워포인트 파일을 읽고 보여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키노트가 유료앱임에도 불구하고 윈도와는 완전히 다른 시스템 환경이기 때문에 컴퓨터나 노트북에서 작업한 슬라이드의 글꼴, 폰트가 완전히 달리 나오거나 깨져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혹시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을 만들면서 폰트에 상당 부분 신경을 썼다면 이러한 부분은 아쉬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것처럼 속 시원하게 문제를 해결해줄 방법이 잘 없지요. 폰트를 유지하기 위해 프레젠테이션을 PDF 파일로 변환할 수도 있겠지만, 이 경우 화면 전환 효과가 없어지기 때문에 밋밋해 보이게 됩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 손쉽고 확실한 방법은 없는 것일까요.

 

이러한 고민을 해본 경험이 있으시다면 이번글에서 소개할 SlideShark를 한 번 확인해 보셨으면 합니다. SlideShark 앱을 사용하면 변환과 같은 여러 복잡한 과정을 거칠 필요없이 간편하게, 단 하나의 손실도 없이 원본 그대로의 파워포인트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SlideShark는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을 원래의 애니메이션, 폰트(글꼴), 그래픽, 화면 전환 효과, 색깔을 잃지 않은채 원본 그대로 볼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 앱입니다.

서비스의 사용 방법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SlideShark에 들어가서 간단한 회원가입 과정을 거쳐 계정을 만든 다음,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 파일을 SlideShark에 업로드 하기만 하면 됩니다. (프레젠테이션 파일은 별도로 마련된 안전한 서버에 저장됩니다) 업로드가 완료되면, 아이패드에서 SlideShark 앱을 사용해 업로드된 파워포인트 파일을 다운로드 하고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업로드된 파워포인트 파일은 아이패드 상에서 바로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PC에 연결하거나 혹은 다른 어떤 과정도 거칠 필요없이, 모든것을 아이패드에서 처리할 수 있습니다.

 

SlideShark는 무료 계정의 사용자에게 100MB의 저장 용량을 기본적으로 제공합니다. 훨씬 더 많은 용량이 필요할 경우,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저장 용량을 구입하거나 혹은 프리미엄 계정을 신청하면 됩니다.

 

 

특징

 

  • 무료이며 사용하기 쉬움
  • 번거롭거나 복잡한 절차, 변형, 변환없이 아이패드에서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 파일을 원래 그대로의 모습대로 볼 수 있게 해줌
  • 다른 사람과 손쉽게 프레젠테이션 파일을 공유할 수 있음
  • 더 많은 저장 용량이 필요할 경우 프리미엄 플랜을 신청하면 됨

 

 

App 다운로드

 

SlideShark 다운로드 (무료):

http://itunes.apple.com/kr/app/slideshark-powerpoint-presentations/id471369684?ls=1&mt=8

 

 

공식 홈페이지

 

http://www.slideshar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