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폰을 새롭게 구입한 후, 순정 상태로 이용하는 분도 많이 계시지만 상당히 많은분이 루팅을 적용해  두셨을 겁니다. 루팅을 적용한 후 Root Explorer를 사용해 시스템 파일을 교체하거나, 혹은 Font Changer를 사용해 손쉽게 폰 전체의 글꼴을 바꾸는 등 다양한 작업을 이미 해보신적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폰을 루팅하고 나면 상당히 불편하게 느껴지는 점이 하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스마트폰에서 은행 거래를 가능하도록 해주는 은행 어플을 사용할 수 없게 된다는 점입니다. 루팅을 하고 난뒤 은행에서 제공하는 앱을 실행하면 "루팅된 폰에서는 어플을 사용할 수 없다"는 내용의 메시지가 표시된 뒤 앱이 종료되어 버리지요. 상당히 아쉬움이 많이 남는 부분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일부 게임 앱도 루팅된 폰에서는 실행되지 않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선택의 여지가 많지 않았습니다. 그 앱의 사용을 아예 완전히 포기하거나 혹은 루팅때 거쳤던 것과 비슷한 번거로운 과정을 통해 기껏 적용해 놨던 루팅을 제거하고 다시 폰을 원상태로 돌려놔야만 했었습니다. 별다른 방법이 없었지요.


하지만 이번글에서 소개할 강력한 루트 권한 관리 앱인 "SuperSU"를 사용하면 루팅된 폰에서도 번거로운 과정없이 체크 박스 하나 눌러 주는것 만으로 은행 어플(+금융 어플, +루팅된 폰에서 실행이 금지된 앱)들을 간편하게 실행할 수 있게 됩니다.



SuperSU의 소개 및 사용 방법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SuperSU는 루팅된 폰에서 사용 가능한 루트 권한 관리 앱입니다. 루팅된 폰을 사용 중이시리면 아마 슈퍼유저(Superuser)라는 앱을 발견하게 되거나 혹은 권한을 묻는 창을 띄우며 동작중인 모습을 본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SuperSU도 Superuser와 같이 슈퍼유저 접근 권한을 관리하고 제어할 수 있도록 해주는 앱입니다. 한 가지 차이점이 있다면 Superuser 보다 SuperSU가 훨씬 더 강력하다는 점이 있을 수 있겠군요.


SuperSU는 루트 권한의 접근 제어 및 관리외에 옵션을 통해 탭 한 번 만으로 임시 언루팅을 가능하도록 해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옵션을 누르는것 만으로 번거로운 과정없이 루팅/언루팅 상태를 전환할 수 있게 됩니다. 루팅 상태에서 루트 권한이 필요한 앱들을 사용하다가 은행권 앱을 실행할 필요가 있다면, 옵션을 한 번 눌러 Superuser를 비활성화 하고 임시 언루팅한 다음 추가적인 별도 과정없이 간편하게 은행 앱을 실행할 수 있게 됩니다. 직접 사용해 보시면 상당히 강력함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실제 사용 방법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좋은글을 작성해 주신 모든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다운로드



위 QR 코드를 스마트폰의 QR 코드앱으로 스캔하시면 마켓을 통해 SuperSU를 바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혹은, PC를 통해 아래 주소로 이동하시면 웹브라우저를 통해 앱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SuperSU 마켓 주소: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