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있었던 애플 행사의 스타는 의심할 여지없이 얇고 가벼워졌으며 더 큰 화면을 가지게 된 새로운 아이폰5(iPhone 5)였습니다. 그런데 아이폰5만 너무 강조되다 보니 아이팟(iPod) 멤버들의 새로운 변화나 혹은 10월에 출시될 완전히 변모한 아이튠즈(iTunes)에 대한 소식은 조금 밀려나는 감이 있었습니다. 애플사의 발표를 처음부터 끝까지 다 보지 않았다면 모른채로 넘기기가 쉬워 보입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이러한 소식들을 놓친 분들을 위해 새롭게 등장한 아이팟과 아이튠즈에 대해 잠시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우선 아이팟에 새롭게 추가된 사항들로부터 어떤것을 기대할 수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화 통화보다 음악을 듣는것에 훨씬 더 큰 관심을 두고 계시다면 지금도 여전히 아이팟에 흥미가 있으시겠지요.


아이팟 나노(iPod Nano)가 훨씬 더 컸던 때를 기억하고 계신가요? 이제 그 크기가 다시 돌아왔습니다. 바로 전 모델이 1.5인치 화면을 가진 작은 사각형 형태였다면,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아이팟 나노는 2008년도 모델과 매우 비슷하게 2.5인치의 더 큰 화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때 그랬던것처럼 말이지요. 하지만 비슷한 점은 여기까지 입니다. 새로운 아이팟 나노는 16GB의 저장 공간을 가지고 있으며, 더 큰 화면을 가지고 있고, 이전의 모든 모델들보다 훨씬 더 얇고 더 가볍습니다. 여기에 더해 재생 조정을 위한 물리적 버튼을 장착하고 있고, 터치 화면을 포함하고 있으며, 새로운 라이트닝(Lightning) 커넥터를 부착하고 있고, FM 라디오와 블루투스 기능까지 내장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나이키와 연동 가능한 피트니스 기능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아이팟 나노는 총 7가지의 서로 다른 색상으로 출시되며, 199,000원을 지불하면 손에 넣을 수 있습니다.



아이팟 터치(iPod Touch)도 새 제품이 나왔습니다. 아이폰5와 상당히 유사한 형태로 말이지요. 새로운 아이팟 터치는 새 아이폰과 동일한 4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Retina Display)를 가지고 있으며, 이전 모델보다 훨씬 더 가볍고 얇습니다. 검은색과 흰색 제품만 사용하는 것에 지루함을 느낀 사용자들을 위해, 새로운 아이팟 터치는 5가지의 서로 다른 색상으로 나옵니다. 이번 아이팟 제품의 눈에 띄는 변화는 여러 색상으로 출시된다는 점인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iOS 6을 탑재하게 되며, 시리(Siri)를 포함하고 있고, 32GB와 64GB 모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새로운 아이팟 터치는 10월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소식은 새 아이튠즈 관련 소식입니다. 예전부터 사용해왔던 아이튠즈가 낡은것처럼 느껴지셨다면, 새롭게 향상된 버전이 출시될 예정이라는 사실이 기쁘게 다가올지도 모르겠습니다. 10월이 되면 완전히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으며 아이폰과 같은 모바일 기기에서 익히 보아왔던 모습들과 닮은 새 버전의 아이튠즈 11 (iTunes 11)이 출시됩니다. 맥용(Mac)과 윈도우(Windows)용 모두 말이지요. 다음달에 이 새로운 아이튠즈가 출시되기 전까지, 그 동안. 현 시점에서 가장 최신 버전이며 iOS 6과 새로운 아이팟 모델들을 지원하는 아이튠즈 10.7 (iTunes 10.7) 버전을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