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잡담~

요즘 들어서 글 주제에 고민이 많습니다.

최대한 다양하게 (윈도우, 맥, 리눅스, 안드로이드, 아이폰, 크롬, 파이어폭스...) 다뤄보고 싶은데...

슬슬 몸과 마음이 따로 노는군요. ㅠ_ㅠ 그래도 좋은 글을 쓰기 위해 (그러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기에)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원하는 형태 그대로 글이 나왔으면 좋겠군요. ^^  여러분 모두 행복하세요~~ (휘리릭~~~)



혹시 안드로이드 폰이나 태블릿이 없는 상태에서 안드로이드 앱을 실행하고 즐기는데 흥미가 있으신가요? 그럼 컴퓨터에서 앱을 실행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이번 글에서는 상당히 널리 알려진 유명 프로그램인 "BlueStacks"를 간략하게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정말 많은분들이 다양한 형태로 매우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이 활용성 높은 프로그램을 모르는 분들이 많은것 같더군요. 그래서 이러한 분들을 위해 생활을 조금이라도 더 편하게 하고 지금보다 좀 더 다양한 일들이 가능하도록 짧막하게 이 글을 작성해 봅니다.

 

BlueStacks는 여러분이 좋아하는 안드로이드 앱을 컴퓨터에서 자연스럽게 실행할 수 있도록 해주는 멋진 유틸리티입니다. 이 말은 곧 다른 윈도우용 프로그램 (혹은 맥용 프로그램)으로 작업하면서 이와 동시에 안드로이드 앱도 함께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가 됩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나면, 프로그램의 로딩 화면이 전체 화면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아마 갑자기 전체화면 프로그램이 실행되어 당황스러운 분도 계시겠지요. 프로그램 설치 후, 전체화면으로 로딩 화면이 나타나면 화면 오른쪽 아래에 자리잡은 전체화면 빠져 나가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어려움 없이 전체화면에서 빠져나와 창모드로 되돌아 갈 수 있습니다.

 

화면 상단의 맨 왼쪽에 자리잡은 'My Apps' 버튼을 클릭해 현재 설치된 모든 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루 스택에서 여러분이 설치한 모든 앱은 여기에 나타나며, 여기에 표시된 앱을 클릭하면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게임, 어린이/유아, 사진, 메시징 등 앱 종류와 카테고리별로 몇 가지 종류의 버튼이 역시 화면 상단에 위치하고 있는데, 각 버튼을 클릭해 해당 분류에서 인기있는 안드로이드 앱을 살펴보고 클릭만으로 바로 설치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컴퓨터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분이 많이 계시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카카오톡도 바로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금도 높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는 애니팡도 설치해서 편안하게 마우스로 플레이 해볼 수 있습니다.

 

 

BlueStacks Cloud Connect를 사용하면 안드로이드 폰에 설치된 모든 앱을 무선으로 컴퓨터상에 설치된 블루 스택 앱 플레이어로 간편하게 동기화 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폰에 있는 내용이 컴퓨터 상에도 위치하게 되는 것이고, 이는 마치 안드로이드 폰을 지금 당장 손에 들고 있는것처럼 컴퓨터로 평소와 같은 앱을 사용하며 원하는 작업을 하고 게임을 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여기게 더해 앱 동기화 기능은 만일을 대비해 앱을 백업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블루 스택 앱 플레이어는 렉이나 버벅임 하나 없이 아주 산뜻하고 경쾌하게 안드로이드 앱을 실행해 줍니다. 일반적인 앱 뿐만 아니라, "앵그리 버드(Angry Bird)"나 "Fruit Ninja(과일 닌자)"와 같은 게임 앱 까지 말이지요. 안드로이드 SDK에 포함된 에뮬레이터에서 볼 수 있던 악몽같이 끔찍한 느리고 끊기는 움직이는 전혀 찾아볼 수 없습니다. 매우 부드럽고 예리하게 동작합니다. 하지만, 멀티터치나 혹은 이제 준하는 방법으로 입력할 마땅한 방법이 없다는 점은 상당히 아쉬운 부분입니다.

 

블루 스택은 현재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베타 테스트가 끝나고 상용 버전이 나오기 전까지는 계속해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참고:

 


블루 스택에서 원하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한글 키보드를 예로 들어 볼까요. 블루 스택에 한글 키보드를 설치하려면 우선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자리잡고 있는 '검색 버튼(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앱 검색 화면이 나타나지요? 이제 검색 상자에 "hangul keyboard"를 입력한 다음 검색 버튼을 눌러보세요. 아랫쪽에 목록 형태로 한글 키보드들이 나타날 겁니다. 이제 '한' 아이콘 표시가 인상적인 한글 키보드를 선택하거나 혹은 구글 한글 키보드를 설치하면 블루 스택에서도 편안하게 한글을 입력할 수 있게 되겠지요. 참고로 카카오톡의 경우에는 'kakao'나 'kakaotalk'이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특징


  • 안드로이드 앱과 게임을 컴퓨터(Windows, Mac OS X)에서 실행할 수 있음
  • BlueStacks Cloud Connect를 폰에 설치하면 폰의 앱을 컴퓨터로 동기화할 수 있음
  • 윈도우: Windows XP, Vista, Windows 7, Windows 8 모두에서 실행 가능
  • Mac용은 아직 베타가 아닌 알파 버전임
  • 매우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안드로이드 앱을 실행할 수 있음
  • 지연이나 끊김 현상이 전혀 없음 (게임도 동일)

 

 

다운로드

 

아래 링크를 통해 윈도우(Windows)용과 맥(OS X)용을 각각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운영체제에 알맞은 버전을 다운로드 하세요.

 

윈도우(Windows)용 BlueStacks App Player 다운로드 (무료, 베타 버전):

http://bit.ly/bstkdnldpage

 

맥(OS X)용 BlueStacks App Player 다운로드 (무료, 알파 버전):

http://bitly.com/bstkmacalf

 

 

공식 홈페이지

 

http://bluestack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