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재미있는 스마트폰 게임은 아주 빠른 속도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유명해진 게임의 경우 순식간에 주변 친구 모두가 그 게임을 즐기고 있는 모습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런 스마트폰 게임들은 재미있게 놀고 즐길 수 있지만, 실제로 그 게임을 만드는 것은 완전히 다른 문제가 됩니다. 다양한 지식과 프로그래밍 능력이 뒷받침 되어야만 게임 개발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프로그래밍 지식이나 능력 없이도 스마트폰 게임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가 하나 있습니다. 이 서비스의 이름은 ‘게임 샐러드(GameSalad)’ 입니다.


 

게임 샐러드는 안드로이드나 iOS(아이폰, 아이패드)를 위해 스마트폰 게임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훌륭한 게임 만들기 툴입니다. 게임 만들기를 시작하려면 우선 게임 제작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해야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게임을 만들 수 있도록 드래그 앤 드롭 환경을 제공해 주는 프로그램으로 Windows Vista, Windows 7, Mac OS X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Android SDK와 커맨드 라인 툴도 다운로드 해야 합니다.

 

앞서 이야기 했던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나면, 캐릭터나 아이템 같은 여러 요소를 게임 캔버스 위에 드래그 앤 드롭 하는것 만으로 게임 만들기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요소를 배치하고 구성한 다음 게임 진행 시 어떤 형태로 움직일지를 지정해 주기만 하면 손쉽게 완전한 게임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게임 테스트는 폰을 컴퓨터에 연결하지 않고도 프로그램 내에서 다 할 수 있으며, 완성된 게임은 HTML 5 게임 형태로 내보내거나 혹은 iOS, 안드로이드용 게임으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이 게임 개발 프로그램을 사용하려면 계정을 만들고 로그인 해야 하는데, 계정은 크게 기본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무료 계정(Free account)과 추가적인 부가 기능과 iOS의 앱 내 구매(in-App Purchase)를 지원하는 프리미엄 계정(Premium account)으로 나뉩니다. 무료 계정은 가입 후 바로 사용 가능하며, 프리미엄 계정의 경우 연간 $299를 지불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징

 

* 사용자 친화적인 스마트폰 게임 제작 도구

* 드래그 앤 드롭으로 손쉽게 안드로이드, iOS용 게임을 만들 수 있음

* 게임 개발을 위한 프로그램 제공: Windows Vista, Windows 7, Windows 8, Mac OS X 에서 사용 가능

* 프로그램 지식이나 능력 없이도 스마트폰 게임을 만들어 볼 수 있음

 


소개 영상


게임 샐러드(GameSalad)를 사용해 어떤 게임들을, 어떻게 만들어 낼 수 있는지 아래의 소개 영상을 통해 미리 한 번 살펴 보세요. 드래그 앤 드롭과 동작 지정만으로 손쉽게 안드로이드, 아이폰 게임을 만들어 낼 수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게임을 직접 만들어 보고 싶었지만 관련 지식이 없어 엄두를 못내셨다면, 게임 샐러드로 도전해 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다운로드

 

아래 주소로 들어 가신 다음, 이메일 입력란에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하단부의 ‘I am over 13 years of age and have read and agreed to the Terms of Service (저는 13살 이상이며 약관의 내용을 읽었고 또 그 내용에 동의합니다)’라고 적힌 체크 박스를 클릭해 체크 합니다.

 

메일 입력과 약관 동의 체크를 하셨다면 가운데에 자리 잡고 있는 ‘Download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

http://gamesalad.com/download

 

 

공식 홈페이지

 

http://gamesala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