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의 연락처를 백업하는 일은 매우 중요합니다. 연락처를 따로 백업해 뒀다면 폰을 잃어버리게 되더라도 최소한 저장했던 전화 번호들을 잃어 버리게 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특히 전화 이외에 다른 방법으로는 직접적으로 연락할 수 없는 사람이 있다면 더욱 백업이 중요할 것입니다. 아이폰 사용자 분들 중 맥 OS(Mac OS X) 업데이트 이후 아이클라우드(iCould)를 사용하다가 아이폰에 저장된 연락처를 모두 다 날려 버린 경우도 있다고 하니 별도의 백업 앱을 통해 연락처를 백업해 두는 것이 좀 더 안전하겠지요. 이번 글에서 소개할 아이폰 앱인 'My Contacts Backup'을 사용하면 좀 더 편하고 신속하게 연락처를 백업해 둘 수 있습니다.

 


My Contacts Backup은 무료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앱으로 iOS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의 크기는 약 2MB 정도이며 iOS 4.3 버전 이상을 실행중인 아이폰(iPhone), 아이팟 터치(iPod Touch), 아이패드(iPad)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은 기본적으로 매우 간결한 방법으로 폰 연락처의 백업본을 만들 수 있도록 해줍니다. 워낙 직관적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특별한 설명 없이도 바로 사용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백업 파일은 VCF 파일 형태로 저장되며 메일로 자기 자신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연락처를 CSV 파일 형식으로 내보낼 수도 있습니다.

 

이 앱의 무료 버전의 경우 최대 500개 연락처에 대해 백업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훨씬 더 많은 수의 연락처를 백업해야 한다면 앱의 프로(Pro) 버전을 사용해야 합니다.

 

 

특징

 

* 사용자 친화적인 스마트폰 앱

* iOS 4.3 버전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음

* 아이폰에 저장된 연락처를 백업할 수 있도록 해줌

* 연락처의 백업은 VCF 파일과 CSV 파일 형식으로 저장할 수 있음

* 연락처 백업 파일을 이메일로 바로 보낼 수 있음

 

 

다운로드

 

My Contacts Backup 다운로드 (무료):

https://itunes.apple.com/kr/app/my-contacts-backup/id446784593?mt=8

 

 

공식 홈페이지

 

http://mycontactsbackup.globile.biz/#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