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인터넷 연결이 없는 상태에서 다른 국가를 여행하고 계신가요? 구글 번역 안드로이드 앱(Google Translate for Android)의 새 버전부터는 어느 곳에 있든지 구글 번역 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50개 이상의 언어에 대해 오프라인 사용을 위한 다운로드 기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물론, 당연하게도 모든 데이터를 다운로드 해야 할 필요는 없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지금 현재 여행하고 있는 국가나 혹은 평소 자주 번역하는 언어에 따라서 필요한 언어팩(Language Pack)만을 골라서 다운로드 하고 설치할 수 있습니다. 언어팩은 오프라인 언어(Offline Languages) 메뉴를 통해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구글사는 오프라인 언어팩이 온라인에 연결 되었을 때 보다는 포함 데이터가 상대적으로 적다고 밝혔지만, 해외를 여행할 때나 수신 상태가 좋지 않을 때, 혹은 모바일 데이터(3G, 4G)를 사용할 수 없는 상태에서 얼른 꺼내 잠시 번역을 볼 생각이라면 이 정도 만으로도 충분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오프라인 언어 번역 기능은 언어 장벽을 넘는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외국 문화권에 있을 때 겪게 되는 어색함을 누그러뜨리는 데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혹시 아시아 지역을 여행하고 계신가요? 새롭게 업데이트된 이번 버전에는 다른 유용한 기능도 함께 포함되었습니다. 수직으로 (세로로) 씌어진 일본어, 중국어, 한국어에 대한 카메라 번역 기능이 바로 그것 입니다. 즉, 이제 세로로 쓰여 있는 간판이나 문장을 향해서 폰을 들고 가리키기만 하면 구글 번역 앱을 사용해 신속하게 번역된 내용을 확인해 볼 수 있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카메라를 사용해 간판이나 메뉴, 혹은 표지판 위의 문장을 바로 번역해 볼 수 있게 된다면 활용 방안이 상당히 다양하게 있겠지요. 잘 기억해 두셨다가 필요할 때 꼭 한 번 활용해 보셨으면 합니다. 

 

업데이트 이후 적용된 위의 두 가지 변화가 해외 여행을 할 때 구글 번역을 훨씬 더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줄 것 같습니다. 이 두 변화에 대해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 하시는지요? 의견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 주세요.

 

구글 번역 안드로이드 앱의 최신 버전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Google Play Store)에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위 QR 코드를 스마트폰의 QR 코드앱으로 스캔하시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Google 번역을 바로 설치 및 업데이트 하실 수 있습니다. 혹은, PC를 통해 아래 주소로 이동하시면 웹브라우저를 통해 앱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Google 번역 플레이 스토어 주소 (무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ogle.android.apps.transl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