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사용자, 맥 사용자분 모두 컴퓨터 사용자라면 한 번쯤은 여러 개의 폴더 창을 동시에 열어두고 작업한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각 폴더내의 파일을 관리하기 위해서, 혹은 한 폴더에서 다른 폴더로 파일을 복사하기 위해서 말이지요. 그런데 이런 파일 관련 작업을 하다 보면 폴더 창이 너무 많이 열려 산만하고 복잡해지기 쉽습니다.

 

하지만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맥(Mac OS X)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이번 글에서 소개할 ‘FileDesk Lite’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해 이 문제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FileDesk Lite는 무료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앞서 말씀 드렸던 것처럼 맥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의 크기는 약 2.5MB이며 Mac OS X 10.7~10.7.2 버전을 제외한 Mac OS X 10.6 버전 이상을 실행 중인 맥 컴퓨터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 실용적인 프로그램의 기능은 여러 개의 폴더 창을 열지 않도록 함으로서 맥 화면이 어지럽게 복잡해지지 않도록 돕는 것입니다. 여러 개의 폴더 창을 열어 두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되면 폴더의 내용을 관리하거나 혹은 이들 사이에서 필요한 파일이 찾는게 매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프로그램은 탭 기능을 제공해 하나의 파일 관리 파인더 창 만으로도 모든 작업을 가능하게 함으로서 이 문제를 해결하려 합니다.

 

이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면 하나의 파인더 파일 관리 창 만으로도, 맥의 모든 파일을 찾아볼 수 있게 됩니다. 여러 개의 폴더를 별도의 창이 아닌 하나의 파인더 창에 탭 형태로 열 수 있기 때문입니다. 탭은 여러 개의 창을 열어야 할 필요성을 없애 줍니다.

 

폴더 내에 있는 파일들의 경우 하위 폴더를 상단에 표시되게 하고 파일들을 폴더 아래쪽에 표시되도록 정렬할 수 있습니다. 살펴 보고 있는 파일들 중 이미지가 있을 경우, 평소처럼 필요한 이미지에 선택을 위치시킨 상태에서 스페이스 바를 눌러 전체 모습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특징

 

* 사용자 친화적인 데스크탑 프로그램

* 맥 컴퓨터(Mac OS X 10.6)에서 사용할 수 있음

* 컴퓨터상의 여러 폴더와 파일을 하나의 파인더 창에서 살펴볼 수 있도록 해줌

* 각각의 여러 폴더를 열 때 새 창이 아닌 ‘새 탭’에서 열 수 있도록 ‘탭 기능’을 지원함

* 이미지의 경우 스페이스 바를 눌러 새 보기 화면에서 볼 수 있음

 

 

다운로드

 

아래의 Mac App Store 링크를 통해 FileDesk Lite를 바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FileDesk Lite(파일 데스크 라이트) 다운로드 (무료):

https://itunes.apple.com/kr/app/filedesk-lite/id504167518?mt=12

 

 

공식 홈페이지

 

http://www.ab.auone-net.jp/~frsoft/en/FileDesk.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