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때로 사진을 공유하는 것은 그 사진에 있던 사건이나 일의 모든 경험을 완전히 전달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사진에 관련 있는 소리(예: 목소리, 음악 등)를 덧보탤 수 있다면 훨씬 더 좋을 것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iOS에서 이러한 사진을 만들 수 있도록 해주는 앱인 PhotoBlab을 소개합니다.
이 앱은 아이폰(iPhone)에 있는 사진에 소리를 추가하고 짧막하게 움직이는 사진(이 앱에서는 이러한 사진을 ‘blab’이라고 부릅니다)을 만든 다음 다른 사람들과 손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공유 기능 덕분에 인스타그램(Instagram)에 가까워 보이기도 하지만 중요한 것은 사진에 소리가 추가되어 있다는 점이겠지요. 삼성의 갤럭시 S4 (Galaxy S4) 광고를 보면 한 남성이 여행을 하던 중, 걱정하고 있을 노모를 위해 소리가 추가된 사진을 보내는 장면이 나옵니다. 이 앱도 광고에 나왔던 것과 마찬가지로 거의 같은 기능을 제공해 주고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직접 한 번 사용해 보려면, iOS 앱 스토어(App Store)로부터 앱을 다운로드 받은 뒤 아이폰에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가 끝났다면 앱을 실행한 다음 카메라 롤, 사진 라이브러리로부터 몇 개의 사진을 선택하거나 혹은 카메라로 새 사진을 촬영하면 됩니다. 움직이는 사진 하나를 만드는데 최대 5개까지 사진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사진을 모두 추가했다면 이제 이 사진들에 필터를 적용한 다음, 잘라내거나(Crop) 회전시킬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사진과 함께 재생될 소리를 녹음해야 합니다. 목소리, 외부 소리, 음악을 최대 10초 정도까지 녹음하면 됩니다. 이렇게 녹음까지 완료하고 나면 모든 작업이 마무리 됩니다. 소리, 음악이 추가된 이 움직이는 사진은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을 통해 온라인에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앱이 전체적으로 매우 사용하기 쉬우며 복잡한 설정이나 기능이 없기 때문에 상당히 직관적입니다. 따라서 다음에 사진을 찍고나서 촬영한 사진 몇 장에 목소리나 주변음 등의 소리를 추가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신다면 이 앱을 한 번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앱 자체는 무료이지만 $0.99를 지불하고 상용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할 경우 소리를 최대 2분까지 녹음할 수 있게 됩니다.
특징
* 아이폰에 있는 사진을 몇 장을 합쳐 움직이는 사진을 만들 수 있으며, 이 사진에 소리를 추가할 수 있음
* iOS 4.3 버전 이상을 실행 중인 아이폰(iPhone), 아이팟 터치(iPod Touch), 아이패드(iPad)에서 사용할 수 있음
* 하나의 움직이는 사진을 만드는데 최대 5개까지 사진을 추가할 수 있음
* 사진에 추가할 소리는 최대 10초 길이까지 녹음할 수 있음 (목소리, 주변 소리, 음악 샘플 등)
* 만들어진 새로운 사진을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로 공유할 수 있음
다운로드
포토 블랍(PhotoBlab) 다운로드 (무료):
https://itunes.apple.com/kr/app/photoblab/id509927902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