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사용 중 남은 메모리 공간이 부족하게 되면, 컴퓨터 전체의 속도가 매우 느려지고 버벅대며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면 ‘메모리를 최적화하고 공간을 확보해 맥의 속도가 너무 느려지지 않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지연과 느림의 상징인 ‘빙글 빙글 돌아가는 마우스 커서’를 보고 싶지 않다는 마음과 함께 말이지요.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메모리를 최적화해 맥(Mac OS X) 시스템의 동작 속도가 느려지지 않도록 해주는 ‘RAM Optimizer’라는 프로그램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RAM Optimizer는 무료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데스크탑 프로그램으로서 맥(Mac)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의 크기는 약 1.5MB이며 Mac OS X 10.7 이상을 실행 중인 시스템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불필요하게 사용된 시스템의 메모리를 최적화해 여유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먼저 이 프로그램을 설치한 다음, 메모리(RAM) 최적화의 일정을 정해주면 됩니다.

 

메모리 최적화의 주기, 일정은 몇 가지 방법으로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우선, 간단하게 하루 중 특정 시간대에 메모리를 최적화 하도록 일정을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방법은 일정한 시간 간격을 설정해 주기적으로 계속해서 메모리가 확보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세 번째 방법은 시스템에서 무거운 작업이나 프로그램 등에 의해 메모리가 많이 사용될 때 최적화 작업을 실행하도록 설정하는 것입니다.

 


이들 중 마지막 세 번째 방법이 아마 대부분의 사람에게 있어 가장 편하고 유용한 최적화 방법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세 번째 방법을 설정하려면 언제 프로그램이 활동을 개시할지 그 조건으로 비활성 메모리 (Inactive memory, 여유 메모리 공간) 값을 지정해 주기만 하면 됩니다. 메모리의 여유 공간이 이 용량 아래로 내려가면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최적화 작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말이지요.

 

이제 프로그램에서 세 번째 방법으로 이 기능을 설정해 두기만 하면, 이후에는 메모리의 여유 공간이 한계점 이하로 내려갈 때마다 최적화 작업을 통해 자연스럽게 메모리가 확보될 것입니다.

 

 

특징

 

* 사용자 친화적인 데스크탑 프로그램

* 맥(Mac OS X) 10.7 버전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음

* 맥의 메모리(RAM)를 최적화해 여유 공간을 확보해줌

* 특정 조건에 따라 자동으로 메모리 최적화 작업을 시작하도록 설정할 수 있음

* 동작 시작 조건은 여유 메모리 공간 수준, 특정 시간 간격, 혹은 특정 시간 중 하나를 골라 지정할 수 있음

 

 

다운로드

 

아래의 Mac App Store 링크를 통해 RAM Optimizer를 바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RAM Optimizer 다운로드 (무료):

https://itunes.apple.com/kr/app/id595247413?mt=12

 

 

공식 홈페이지

 

http://codingrecip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