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입맛에 맞게 바꾸는 사용자 정의는 색상 테마와 배경화면을 바꾸는 것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자기 자신만의 벨소리도 설정할 수 있지요. 그런데 단순히 듣기 좋은 벨소리를 고르거나 구해서 설정해 주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직접 벨소리를 만들 수 있게’ 함으로서 진정으로 자신이 원하던 벨소리를 사용 할 수 있게 해주는 앱이 있습니다. 그 앱의 이름은 바로 “Ringtonium LITE” 입니다.
Ringtonium LITE는 무료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앱으로서 안드로이드와 호환됩니다. 앱의 크기는 약 5MB이며 안드로이드 2.2 버전 이상을 실행 중인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의 기능은 자신의 폰을 위해 사용할 새로운 벨소리를 만들 수 있도록 해주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앱을 다른 유사한 앱과 구분 짓는 것은 바로 이 앱이 매우 세밀하면서도 정밀하게 벨소리를 조정할 수 있다는 점에 있습니다. 무려 ‘0.01’초 단위의 정확도로 벨소리를 수정할 수 있으니 말이지요.
앱을 처음으로 실행하게 되면, 폰에 저장된 음악 파일이나, 혹은 앱에서 제공하는 왜곡 없는 마이크 녹음 기능을 사용해 벨소리 만들기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작업할 오디오를 골랐다면, 이제 매우 유용한 4가지 효과 기능을 사용해 원하는 소리를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페이드 인(Fade in), 페이드 아웃(Fade out), 노멀라이즈(Normalization, 볼륨 수준을 일정하게 맞추는 것), 게이트(Gate, 부분별로 소리 크기를 조정하고 소음을 없애는 방법)의 네 가지 효과를 사용해서 말이지요.
물론 이밖에도, 앞서 말씀 드렸던 것처럼 선택자, 슬라이더를 사용해 0.01초 단위의 정확도로 사운드, 오디오에서 원하는 부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벨소리 만들기가 마침내 완료되었다면 일반적인 벨소리로 바로 저장할 수 있으며, 원할 경우 폰에 저장된 특정 연락처가 거는 전화만을 위한 벨소리로 설정해 줄 수도 있습니다. 글에서 소개한 이 앱의 LITE 버전의 경우 기본적으로 광고를 포함하고 있으며, 프로(Pro) 버전을 사용할 경우 광고가 사라진 화면과 함께 새로운 효과 두 가지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참고로 프로 버전의 가격은 $1.99 입니다.
특징
* 사용자 친화적인 스마트폰 앱
* 안드로이드 2.2 버전 이상을 실행 중인 스마트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음
* 벨소리를 직접 만들 수 있도록 해줌
* 폰에 저장된 음악 파일이나 새롭게 마이크를 통해 녹음한 소리를 사용할 수 있음
* 0.01초 단위의 세밀한 정확도로 오디오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해줌
* 페이드 인(Fade in), 페이드 아웃(Fade out), 노멀라이즈(Normalization, 볼륨 수준을 일정하게 맞추는 것), 게이트(Gate, 부분별로 소리 크기를 조정하고 소음을 없애는 방법) 기능을 제공함
다운로드
위 QR 코드를 스마트폰의 QR 코드앱으로 스캔하시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링토니엄 라이트(Ringtonium LITE)”를 바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혹은, PC를 통해 아래 주소로 이동하시면 웹브라우저를 통해 앱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Ringtonium LITE 구글 플레이 스토어 주소 (무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bamboo.ringtoniumlite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