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 스토어(Google Play Store)에서 소치 올림픽에서 열린 경기 종목 중 하나인 “스키 슬로프 스타일(Ski Slopestyle)”을 충실히 재현한 게임 앱 “TBD (이전 이름 - Sochi 2014 Olympic Winter Games : Ski Slopestyle Challenge)”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2,139원). 지난 주 열린 스노보드 슬로프 스타일을 텔레비전 등에서 보고, 슬로프 스타일이라는 경기에 관심을 갖게 된 분이 많아진 것일까요.
이 앱은 2014년 소치 올림픽 공식 모바일 게임 앱으로서, 게임 속에 등장하는 코스나 경기장의 풍경은 실제 경기를 그대로 재현하고 있습니다. 이 게임의 특징은 실감나는 스키 슬로프 스타일을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코스나 경기장 풍경 외에도, 게임에서 해볼 수 있는 기술과 그 움직임도 실제로 경기에서 보게 되는 것들로만 채워져 있습니다. 이런 게임에서 흔히 있는 현실과 거리감이 있는 움직임은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활주 후의 리플레이, 다시 보기 영상도 상당히 볼만합니다.
코스는 초반 3개의 레일 구역과 후반 3개의 점프 구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지점에서 다양한 기술을 구사해 높은 점수를 노립니다.
게임 방법은 가상 스틱을 사용해 실시간으로 명령을 입력해 나가는 것이 아니라, 활주 중에 상단 막대에 표시되는 파란색 테두리에 게이지를 맞추는, 골프 게임의 샷과 비슷한 방법이 채용되고 있습니다. 게이지가 파란색 테두리의 가운데 선에 가까울수록 활주 속도가 증가해, 기술의 완성도도 높아집니다. 이 방법을 채용해서인지 조작은 조금 어렵게 느껴지지만, 그만큼 파고 들어 몰입하기 좋고 성취감이 느껴집니다.
앱을 시작할 때 소치 올림픽 참가국인 62개의 국가 중에서 하나를 선택합니다. 그 나라의 대표가 된 기분을 느껴볼 수 있는 셈이지요. 또한, 앱이 페이스북(Facebook)과도 제휴하고 있어,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게임 점수를 페이스북의 다른 플레이어와 비교할 수도 있고, 친구가 자신의 점수를 넘었을 경우에는 알림이 오는 등 SNS 친구들과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특징
- 2014 동계 – 러시아 소치 올림픽 공식 모바일 게임 앱임
- 게임 속에 등장하는 코스나 배경 모습은 실제 공식 경기장 모습과 같음
- 과장된 표현이나 기술 없이, 경기에서 볼 수 있는 기술과 움직임을 통해 실감나게 즐길 수 있음
- 골프 게임과 비슷한 게이지 타이밍 방식을 사용해 플레이
- 페이스북과 연동해 친구와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음
다운로드
위 QR 코드를 스마트폰의 QR 코드앱으로 스캔하시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TBD(이전 이름 - Sochi 2014 Olympic Winter Games : Ski Slopestyle Challenge)”를 바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혹은, 아래 주소로 이동하시면 웹브라우저를 통해 앱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TBD 구글 플레이 스토어 주소 (\2,139):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flashman.sochi14paid
공식 홈페이지
http://www.flashmangames.com/games/Sochi-2014-Ski-Slopestyle-Challe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