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런처 EX는 마켓에 있는 여러 안드로이드 홈 화면 런처앱 중 가장 유명하고 쓸만한 런처 앱중 하나입니다. 확장성이 매우 뛰어나며, 다양한 테마가 제공되고 있어 원하는 모양대로 전체 화면을 꾸밀 수 있다는게 눈에 띄는 장점 입니다. 혹시 GO 런처 EX를 처음 듣거나 아직 사용해 본적이 없으신지요? GO 런처 EX가 어떤앱인지 잘 모르실 경우 지난번에 포스팅한 "[안드로이드] 다양한 테마를 가진 확장성 있는 런처 - GO 런처 EX (GO Launcher EX)"라는 글을 참조하셨으면 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GO 런처 EX의 가장 큰 장점은 훌륭한 디자인을 가진 테마가 여럿 제공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화면을 꾸미기에도 좋고, 느낌도 괜찮은 테마가 정말 많이 있더군요. 이번글에서는 그 중 몇 가지를 골라 소개해 볼까 합니다. 워낙 뛰어난 테마가 많다보니 이 글에서 소개하는 테마가 최고의 테마라고 할 수 있을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나름대로 보기에 괜찮은 테마이기에 한데모아 정리해 보려 합니다. 혹시 새로운 GO 런처 EX 테마를 찾아 이곳 저곳을 검색하고 계셨다면 이 글이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럼 어떤 테마들이 있는지 하나 하나 살펴 볼까요. ^^?

 

 

시작하기 전에 - 테마 적용 방법

 

테마를 적용하려면, GO 런처 EX가 실행된 상태에서 "메뉴" 버튼을 누릅니다. 런처 메뉴가 화면에 표시되면, 메뉴 항목 중 윗쪽 3번째 칸에 자리잡고 있는 "테마(Themes)" 항목을 선택합니다.

 

 

선택 후 잠시 기다리면 GO 런처의 테마 마켓이 화면에 실행되어 있을 겁니다. GO 런처 테마 마켓은 새로운 테마를 설치하거나 혹은 이미 다운로드한 테마를 적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우선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테마를 설치한 다음, GO 런처 EX의 이 테마 메뉴에 들어오게 되면 설치한 테마를 살펴보고 적용할 수 있습니다. 아랫쪽에 소개할 각 테마의 경우 소개글 초기 부분에 위치한 테마 이름에 스토어로 연결되는 링크를 걸어 두었기 때문에 어려움 없이 편하게 테마를 설치하실 수 있을겁니다. 그럼 이제 안드로이드에 생기를 불어 넣어줄 테마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살펴 보도록 할까요? ^^

 

 

컬러 도트 테마(Color Dot Theme)

 

컬러 도드 테마는 직접 손으로 그린, 구불 구불하게 보이는 아이콘이, 다채로운 색상의 원형에 둘러쌓인 컬러풀한 테마입니다. 아래에서 보실 수 있는 것처럼 배경화면도 색색의 점이 깔끔하게 배치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메인 메뉴는 아래와 같은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사용 가능한 아이콘 중 일부 모습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무료 테마라는 점을 고려해 봤을때 트위터, 페이스북, 앵그리버드 등 다양한 유명앱의 아이콘을 모두 포함한 것은 상당히 인상적으로 다가옵니다.

 

 

엘레강트 드로이드(ElegantDroid) 테마

 

 

엘레강트 드로이드, 우아한 드로이드 테마입니다. 안드로이드를 우아하게 보이도록 만들어 준다는데... 정말로 그렇게 느껴지는지는 직접 한 번 확인해 보셨으면 합니다. ^^ 무료 테마이며, 전체적으로 중후한 색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고급스럽게 보일 수 있도록 신경을 쓴 흔적이 엿보입니다. 나름대로 쓸만한 테마인것 같습니다.

 

 

여름 과일(Summer Fruits) 테마

 

 


여름 과일(Summer Fruits) 테마는 Freedom Design에서 디자인한 테마로 싱그럽고 밝은 색감과 여름을 떠올리게 하는 풋풋한 분위기, 사과나 망고같은 과일을 떠올리게 하는 둥글 둥글한 아이콘이 특징인 테마입니다. 전화, 문자, 이메일 등 폰의 메인앱을 포함한 여러 앱을 위한 30여종의 아이콘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신선하고 밝은 분위기를 좋아하는 분이시라면 꼭 한 번 이 테마를 사용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센스(Sense) 테마

 



센스(Sense) 테마는 HTC사에서 자사의 폰에 탑재하기 위해 만든 "HTC 센스" 테마를 GO 런처 EX에서도 경험할 수 있도록 해주는 리메이크 테마 입니다. HTC 센스 UI가 워낙 유명하다 보니 이미 잘 알고 계시는 분도 계실 것이고, 또 HTC사의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해 보신적이 있다면 이미 이 테마의 모양에 익숙하실 겁니다. HTC 센스 UI 2.1 버전과 3.0 버전의 모양을 모두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둘 중 더 마음에 드는것을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센스 3.0의 홈 화면 배경화면이 모두 포함되어 있으며 센스 3.0의 Carbon 스타일 독바가 아랫쪽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HTC 센스 UI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이 테마를 한 번 사용해 보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

 

 

드롭스(Drops) 테마

 

 

 

드롭스(Drops) 테마는 Pizero Design에 의해 개발된 고런처 테마로, 놀라운 고화질(HD) 배경화면이 특징입니다. 다른건 잘 모르겠는데 배경화면 퀄리티 하나만은 확실하군요. 배경화면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은 특별히 언급할것 없이 무난한것 같습니다. 배경화면에 집중했다는 점이 나름 인상적이어서 목록에 포함시켜 봅니다.

 

 

Windows 7 테마

 

 

 

 

Windows 7 테마는 윈도7의 전체적인 느낌과 색상, 그리고 윈도7 고유의 아이콘을 고런처 환경으로 옮겨오는 것을 목표로 하는 테마 입니다. 안드로이드 메뉴가 윈도 창처럼 표시되는 부분이 상당히 인상적인것 같습니다. 윈도7의 인터페이스를 좋아하는 분이시라면 이 테마에도 호감을 가지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플레이트(Plate) 테마

 

 

플레이트(Plate) 테마는 1,000,000번이 넘게 다운로드가 이뤄진 인기 테마로 앞서 소개해 드렸던 센스 테마와 유사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총 120개가 넘는 상당수의 아이콘을 제공하고 있으며 20여개의 배경화면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앱 서랍(App Drawer)의 배경이 반투명하기 때문에 배경화면이 그대로 보이며 이러한 점이 이 테마의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스크린샷에 포함된 시계 위젯은 테마에 포함되어 있는것이 아니라 "Fancy Widget Pro"를 설치해서 추가한 것입니다.

 

 

ABLACK 테마

 

 

 

ABLACK 테마는 심플하고 도시적이며, 깔끔한 느낌이 인상적인 테마로 ZT.art에 의해 개발되었습니다. 심플하고 깔끔한걸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바로 반할만한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메트로 UI를 연상시키는 인터페이스 구성이 상당히 신선하며, 아이콘의 화사하고 밝은 색감도 정말 마음에 듭니다. 전체적으로 조화와 균형이 잘 잡혀 있다고 평가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스마트(?)한 당신이라면 지금 바로 설치 Go!(?!)

 

 

엑스페리아(Xperia) 테마

 

 


* 경고! 이 테마는 지금까지 소개했던 다른 무료 테마와는 달리 "유료" 테마 입니다! *

 

엑스페리아(Xperia) 테마는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무려 1,090원이나 하는 유료 테마 입니다. 엑스페리아 특유의 느낌과 고유 인터페이스를 그대로 잘 살려낸 확실한 엑스페리아 테마 입니다. 도처에 웅크리고(?) 계실 엑스페리아 열혈 매니아(?!) 분들을 위해 유료임에도 불구하고 일부러 포함시켜 봤습니다. ^^; (농담 입니다;)

 

엑스페리아 스마트폰에서 만날 수 있는 물결 모양의 푸르스름한 디자인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이 테마가 마음에 드실겁니다. 구입하기에는 좀 망설여 지는게 사실이겠지만 말이지요. 원래 엑스페리아와는 다르게 푸른색 빛깔 외에도 초록색, 오렌지색, 핑크색, 보라색, 빨간색 테마를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선택은 여러분의 몫!

 

헥헥... 정말 먼 길을 달려 왔군요. 되도록이면 괜찮은 GO 런처 EX 테마를 남김없이 모두 포함할 수 있도록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이제 위에 나열된 종합 선물 세트 중 하나를 골라 설치하는 일만이 남았습니다. 아, 물론 굳이 하나만 설치할 필요는 없겠지만 말이지요. ^^;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아무쪼록 잘 사용하셨으면 하고 마음에 드는 테마가 있기를 바랍니다. 가시기 전에 본문 아랫쪽에 표시된 추천 버튼 한 번 누르고 가는거 잊지 말아 주세요. 다른 여러 사람들도 볼 수 있도록 말이지요. ^^

 

혹시 이것외에도 괜찮은 테마가 있는지요? 알고 계신 테마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