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b Bundler는 열려있는 탭을 서로 다른 이름으로 그룹핑 하거나 묶어서 저장할 수 있도록 해주는 구글 크롬(Google Chrome) 확장 프로그램(Extension)으로 여러개의 탭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Tab Bundler는 동일한 작업을 하기위해 여러 탭을 띄워놓는 경우가 많은 사람에게 유용한 확장 프로그램 입니다. 작업을 하다가 탭을 모두 닫고 이후에 다시 그 탭을 띄워야 하는 경우나 혹은 동일한 종류의 사이트를 한 번에 여럿 띄워놓고 작업해야 할 경우 이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좀 더 간편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이 확장 프로그램의 사용 방법은 매우 심플하기 때문에 누구라도 어려움 없이 신속하게 탭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우선 저장하고자 하는 탭들을 열어놓은 다음 툴바 영역에 생성된 Tab Bundler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Tab Bundler 확장 프로그램이 화면에 나타납니다. 맨 위의 입력란에 묶음(Bundle)의 이름을 입력하고 옆쪽에 자리잡은 "New"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 열려있는 모든 탭이 입력한 이름의 묶음으로 저장됩니다. 목록에 표시된 탭 묶음 이름을 더블클릭하면 그 즉시 저장된 모든탭을 한 번에 열어줍니다.

 

묶음(Bundle)의 이름은 탭의 종류에 따라 다양하게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음악 웹사이트, 일 관련,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 등 다양한 이름을 지정해 줄 수 있겠지요.

 

생성된 묶음을 수정하거나 혹은 기존에 생성된 묶음에 새로운 사이트를 하나 추가하려면, 묶음 이름위에 마우스를 올린 다음 오른쪽 옆쪽에 표시되는 "연필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 주면 됩니다. 클릭한 뒤 표시되는 아래쪽 화면에서 묶음내의 사이트를 수정하거나 새 사이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특징

 

  • 여러개의 탭을 하나의 묶음으로 저장할 수 있음
  • 묶음을 더블클릭하면 저장된 여러 탭을 즉시 열 수 있음 - 개별 주소를 기억하거나, 북마크에 추가하거나 혹은 기타 수단을 동원할 필요가 없음
  •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음

 

 

다운로드

 

크롬에서 아래 구글 웹 스토어 주소로 들어가시면 Tab Bundler를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ooajenhhhbdbcolenhmmkgmkcocfdah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