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에 있는 친구와 채팅으로 대화 하나를 하기 위해 열려 있는 여러 탭 사이를 왔다 갔다 하는 것이 얼마나 번거로운 일인지 잘 알고 계실 겁니다. 어떤 웹사이트를 보고 있든지 간에 계속해서 친구와 채팅으로 대화를 나눌 수 있다면 정말 좋지 않을까요? 이럴 때 Tawea를 사용하면, 바로 그 일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Tawea는 표준적인 페이스북 채팅과 거의 완전에 가까울 정도로 유사합니다. 기능을 실행하면 페이스북 친구와 언제든지 편하게 대화할 수 있도록 화면 아래쪽의 가장자리에 채팅창 형태로 자리잡게 되며, 페이스북에서 평소 하던 것처럼 여러 사람과 동시에 채팅으로 대화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 뿐만 아니라, 크롬(Chrome), 사파리(Safari), 파이어폭스(Firefox), 오페라(Opera),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와 같은 웹 브라우저 모두와 호환되기 때문에 어떤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더라도 이 작고 간편한 도구를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Tawea는 로그아웃 할 필요 없이도 매우 쉽게 채팅 기능을 켜거나 끌 수 있도록 해줍니다. 주소 표시줄과 검색창의 오른쪽 옆에 있는 푸른빛이 감도는 작은 녹색 사각형 버튼을 클릭하면, 간단하게 Tawea를 숨길 수 있습니다. 덕분에 전반적인 웹 브라우저 사용이 방해 받지 않도록 할 수 있으며, 다시 로그인 하거나 번거로운 과정을 거칠 필요 없이 다른 탭에서 대화를 지속해 나갈 수 있겠지요.

 

이 플러그인은 상대가 온라인 상태에 있는지 그 여부에 관계 없이 메시지를 보낼 수 있도록 모든 페이스북 친구를 검색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간단히 무언가를 물어 보거나 혹은 친근하게 인사말을 전하기 위해 기다릴 필요 없이 재빨리 메시지를 보낼 때 유용하겠지요. 사용자 화면에는 현재 ‘온라인’ 상태에 있는 친구만 표시하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으며, 사용 중 문제가 발생할 경우 플러그인 화면 내에서 바로 사용 중 발생한 문제를 개발자에게 알릴 수도 있습니다.

 

 

Tawea는 극도로 목적에 집중한 매우 간결한 플러그인 프로그램입니다. 이 플러그인이 공중 2바퀴 회전을 하거나 마카레나 노래에 맞춰 춤추는 걸 볼 수는 없겠지만, 이 플러그인은 자신이 할 수 있다고 말한 것을 정확히 해내고 있으며, 정말로 중요한 것도 바로 그것이겠지요.

 

 

특징

 

* 온라인 어디서든지 페이스북 채팅으로 대화할 수 있도록 해줌

* 페이스북 친구와 연결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줌

* 페이스북 채팅과 다를바 없는, 동일한 기능을 제공함

 

 

공식 홈페이지 + 다운로드 및 설치

 

아래 링크의 공식 홈페이지로 들어가신 다음, 화면 중앙에 자리 잡고 있는 “Install Tawea in your browser (웹브라우저에 Tawea 설치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Tawea 플러그인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http://taw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