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부터 이야기가 오가고 있는 구글(Google)의 넥서스(Nexus) 스마트 시계, 스마트 워치에 대한 새로운 정보가 테크크런치(TechCrunch)에서 공개되었습니다.
구글의 스마트 워치는 안드로이드를 탑재하고 있어, 구글 검색의 확장 기능인 “구글 나우(Google No)”와 연동되는 점이 큰 특징이 된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테크크런치의 기사에 따르면, 구글의 스마트 워치는 원래 처음에는 3월 중순에 발표와 출시가 이뤄질 예정이었지만, 그 시기가 6월로 연기된 것 같습니다. 시기적으로 봤을 때 구글(Google) I/O 2014에서 발표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제품의 경우 초기 시제품은 금속형 메탈 밴드를 채용하고 있으며, 외관은 페블 스틸(Pebble Steel)과 비슷한 형태였던 것 같습니다만, 이후 손목 밴드의 소재를 플라스틱으로 바꾸는 것과 같이 사양의 변경을 재검토하고 있다고 하는군요. 이 사이트의 정보원은 “가격이 낮은 하나의 스마트폰”처럼 보인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또한 화면에는 풀 컬러 LCD가 채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한편, 트위터(Twitter)의 @evleaks 씨는 구글이 LG와 스마트 워치를 개발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이것이 사실이라면, 구글은 스마트 워치에도 넥서스(Nexus) 프로그램을 적용한 것이라 할 수 있겠지요.
참조 URL
테크크런치(TechCrunch) 소개 구글 스마트 워치 관련 기사 (영문):
트위터 @evleaks 계정 – 넥서스 스마트 워치 구글 LG 협력 언급 트윗 (영문):